-
-
브로콜리지만 사랑받고 싶어 - 초등 1학년 국어교과서 수록 도서 ㅣ 키다리 그림책 62
별다름.달다름 지음, 서영 그림 / 키다리 / 2021년 12월
평점 :
<브로콜리지만 사랑받고 싶어>는 제목부터 귀엽고 인상적인 책입니다. 아이들이 싫어하는 채소 1위로 뽑힌 브로콜리가 아이들에게 사랑을 받고 싶어서 안간힘을 쓰는 이야기입니다. 색연필로 쓱쓱 그린 듯한 서영 작가의 삽화가 이야기의 매력을 더욱 살려 줍니다. 특히 브로콜리의 다채롭고 귀여운 표정은 책장을 넘길 때마다 웃음을 짓게 돼요.
아이들에게 사랑받고 싶은 브로콜리는 이미 사랑을 받고 있는 친구들을 따라 해보기로 합니다. 소시지를 따라 분홍색으로 몸을 칠해 보기도 하고, 라면을 따라 뽀글뽀글 파마를 해 보기도 해요. 심지어는 보더콜리를 따라 이름을 '보로콜리'로 바꿔 보기도 합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결과는 매번 실패에요. 그 어떤 변신도 브로콜리를 아이들에게 사랑받는 존재로 바꿔 주지는 못합니다.
결국 브로콜리는 "이제 알겠어. 브로콜리는 절대 사랑받을 수 없다는 걸."이라고 생각하며 아무도 없는 곳으로 떠나려 합니다. 떠나기 전에 마지막 선물을 남기는데요, 그 선물은 과연 무엇일까요?
이 이야기를 통해 함께 나눌 수 있는 메시지는 두 가지예요. '다른 누군가를 따라 하는 것보다 나답게 행동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라는 것, 그리고 '누구에게나 사랑받을 만한 구석이 있다'라는 것도요.
자신을 사랑하는 법, 그리고 사랑받는 법을 알려주는 따뜻한 그림책 <브로콜리지만 사랑받고 싶어>를 추천합니다:)
*블로그에 방문하시면 재미있는 어린이책들을 많이 만나보실 수 있어요!
꿀벌서가: 어린이책 초등교사 꿀벌의 어린이책 북큐레이션
blog.naver.com/bookhoneyb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