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계의 철학자 명언 - 지금 당신은 행복한가?
김국환 지음 / 보민출판사 / 2014년 2월
평점 :
절판
한 마디로 아무나 쓸 수 있는 책이다. 아니! 저자는 이 책을 쓰지 않았다. '복붙'했을 뿐이다. 그것도 맥락 없이 복붙했다.
증거 1. 총 8부, 각 부마다 8명 정도의 철학자로 구성되어 있는데, 각 부의 제목과 내용이 전혀 관계 없다. 아무 연관성 없이 모아놓았다.
증거 2. 각 절마다 서너가지 명언과 그 말을 한 철학자에 관한 설명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명언과 설명이 거의 관계 없다. 철학자에 대한 설명도 아무 이야기나 되는대로 나온다. 심지어 데카르트를 설명하면서 그가 왜 근대 철학의 효시인지, 혹은 그 유명한 '나는 생각한다.... 에 대한 설명도 하지 않는다.'
증거 3. 철학자들의 명언도 직접 조사한 것이 아니라 인터넷에서 검색해 주워담아 놓은 것들이다. 당연히 출전도 없고 더 황당한 것은 그 명언에 대한 설명도 없다. 명언 따로 철학자 설명 따로. 그 설명도 기준 없이 중구난방.
증거 4. 겉표지 부제는 "지금 당신은 행복한가?"인데, 속표지는 "나는 생각한다. 고로 나는 존재한다."이다.
증거 5. 각 부가 끝날때마다. <더 생각해보기> 코너가 한 페이지씩 있는데, 본문의 내용과 전혀 관계도 없고 맥락도 없고 연관도 없는 그냥 어디서 긁어 온 '좋은 이야기들' 모음이다. 심지어 부록으로 사자성어 모음도 있다.
이 책 절대 사지 마시라. 절판되었으니 새 책 구매는 불가능하고, 헌 책도 사지 마시라. 도서관에서 발견하면 제목에 혹해서 읽는 실수를 하지 말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