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능력자
영화
평점 :
상영종료


뜻하지 않게 보게 된 영화라 사전 지식 없이 보게 되었다. 물론 배우들은 익히 들어 알고 있었고 강동원의 영화는 몇 편 본적이 있었으므로 그의 스타일에 대한 사전 정보는 약간은 있었다고도 할 수 있다. 

영화의 스토리는 간략히 말해 초능력을 이용해 막가파식으로 살아가던 초능력자(강동원)를 임대리(고수)가 우연히 발견한 자신의 초능력으로 막아낸다는 줄거리인데 보는 내내 만화같다는 생각을 많이 했다.  여기서 '만화'란 도서의 한 형태로써의 만화를 말하는 것이 아니라 흔히 뻥이 많고 유치하거나 애들스럽다는 뉘앙스로 쓰일때의 그 '만화'를 뜻하는 것이다. (많은 만화가 그렇지 않고 나도 만화를 자주 보지만, 어쨌든 그런 용례가 있어서 쓴 말이다.)

개연성, 일관성, 합리성, 감정이입 따위는 별로 기대하지 않는 것이 좋다. 그냥 어릴적에 말잘하는 친구가 해주던 신기한 이야기를 듣는 분위기라고 생각하면 좋을 것이다. 왜 그런것도 있지 않은가, 교과서 한 모퉁이 마다 그림 그려놓고 책을  후루룩 넘기면 움직이는 만화영화같아 보이는 그런...

초능력은 누구나 한 번쯤 소원했을법한 것이지만 이 영화는 초능력때문에 고통받고 삐뚤어져간 인간을 중심에 놓는다. 그러나 고민의 과정이나 고통의 근원은 거의 보여주지 않는다.  실마리를 보여주는듯한 어릴적 이야기가 잠시 나오지만 내가 보기에 그건 그냥 어릴적부터 문제아(?)였다는 것 말고는 별로 기능하는게 없어보인다.    

영화가 끝나면서 터지는 웃음은 허탈함에서인지, 흘러간 두시간이 아까워서인지, 영화가 만화 같은게 웃겨서인지, 고수의 천진난만한 얼굴때문인지 나도 잘 모르겠다. 참, 엔딩 크레딧이 나올때의 음악은 맘에 든다.

 

사족.  초능력자의 고뇌와 관련해서는 미야베 미유키의 '용은 잠들다'가 떠오른다.  영화대신 이 책을 한 번 보는 것을 추천한다. 이 책에는 '스토리'가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