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아 발견과 영적 성숙]이란 책은 이 곳 캐나다에 와서 처음으로 산 책이다. 학교교재를 신청하러 책방에갔다가 이 책 저 책을 훑어 보는 가운데 가지고 다니기도 간편한 작은 책을 하나 선택하였다. 그것이 강준민목사님의 [자아 발견과 영적 성숙]이다. 강준민목사님은 LA동양선교교회를 담임하시고 계신데 많은 저서를 가지고 계신 분이다.

다음은 목차와 표지의 소개글이다.

목차

1부 영성과 자아 발견

들어가는 말 : 참된 배움은 자아를 발견하는 것

1. 자아발견은 깨달음에서 시작된다.

2.하나님을 아는 것이 자아 발견의 시작이다.

3.하나님을 만날 때 자신의 죄악된 모습을 보게 된다.

4. 자아 발견이란 자신의 내면에 존재하는 그늘진 부분을 발견하는 것이다.

5. 자아 발견이란 자신 안에 있는 인간의 연약한 모습을 솔직하게 인정하는 것이다.

6. 자아 발견이란 자기 위치를 정확하게 아는 것이다.

7. 영성이 깊다는 것은 영적인 시력이 밝아져서 자신의 잘못에 대해 민감하게 반응을 보인다는 것을   의미한다.

나가는 말: 자아 발견을 넘어 자아를 개발하라.

2부 영성과 자아 개발

들어가는 말 : 능동적인 영성으로서의 자아 개발

1. 하나님을 만날 때 자신 안에 있는 엄청난 가능성을 발견하게 된다.

2. 하나님을 만날 때 자신만이 가지고 있는 독특한 기질을 발견하게 된다.

3. 훌륭한 영적 안내자를 통해서 자신 안에 있는 가능성을 발견하라.

4. 자신 안에 있는 잠자는 거인을 깨우라.

5.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자아을 개발하라.

나가는 말 : 자아 개발을 넘어 자아를 초월하라.

 

책 표지 소개글

  나는 영적 안내자로서 인간을 이해하는 데 많은 시간을 보냈다. 인간을 이해하기 위해 나 자신을 들여다보는 시간을 가져 왔다. 내 자신을 이해하면 다른 사람을 이해할 수 있기 때문이다. 어떻게 내 자신을 발견하고 이해할 수 있었는가? 인생의 위기를 통해서이다. 위기를 만나면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하나님은 고난이란느 도구를 통해서 우리 안에 있는 참된 자아를 발견하게 하신다. 내게 가장 고통스러웠던 때는 영적 침체를 통과할 때였다. 그러나 혹독한 영적 침체를 통과하면서 나의 내면 세계를 깊이 이해하게 되었다. 이전에 알지 못했던 나의 모습을 발견했다. 인간 안에 있는 영과 혼과 육체와의 관계를 깨닫게 되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beholy 2004-04-28 13:4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마그놀리아님,, 좋은 추천의 글 감사합니다.

이 글을 보니 정말 우리 청년들이.. 아니 제가 먼저 꼭 보아야할 책인것 같습니다..

목차를 보니.. 참 "나"를 발견하고 알아 가는 것과 ...그 한계를 극복하는 것에 대한 ..귀한 지혜를 주는 책인것 같습니다..

저자가 경험과 통찰을 통해 얻은 귀한 지혜를 저희가 얻을 수있기는 기대합니다..

아직 읽지도 않았지만.. 이런 훌륭한 책을 소개 받은것 만으로도 벌써 마음이 뿌듯해 집니다..

앞으로도 소개해 주실 좋은 책들을 설레는 마음으로 기다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