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든 맥도날드(Gordon MacDonald)목사님의 [내면세게의 질서와 영적성장](Ordering Your Private World)를 1997년에 읽은 적이 있습니다. 정독하면서 밑줄을 그으면서 한 단원 끝날 때마다 [연구과제]를 열심히 풀면서 읽었습니다.
다른 책을 읽으면서 참고서적으로 이 책과 고든목사님의 다른 책들이 많이 인용되고 소개되는 것을 보면서 다시 읽고 싶은 생각이 나서 요즈음 읽고 있습니다. 이번에도 정독을 하고 있습니다.
책 표지에 있는 부분 글을 대신하여 이 책의 소개를 대신하려고 합니다. 한번 아니 몇 번이고 읽어보시라고 청년들에게 권하고 싶습니다 .
지나치게 분주하다. 힘쓰고 애쓰며 일에만 몰두한다. 쉼을 허락할 줄 모른다. 이기려고, 성공하려고, 유명해지려고 한다. 난관에 부딪히면 곧 허물어진다. 인격에 이상이 생겨도 개의치 않는다. 자신과 타인을 죄어치며 전진할 뿐이다. 쫓겨다니는 사람의 증상이다. 규모있게 행동한다. 소유하려 들지 않는다.
돌보아 지키는 일이 본분임을 안다. 자신보다 하난미을 우선한다. 어떠한 환경에서도 평안을 잃지 않는다. 자신을 과대평가하지 않는다. 안식을 즐길 줄 안다. 질서 있는 내면을 소유한 사람의 증상이다.
질서 있는 내면 생활을 갈망하는 현대인들에게 내면의 힘을 길러주고 마음을 풍요로워지도록 묘책을 가르쳐 줌으로써 베스트 셀러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이 책을 삶의 동기를 점검하고, 영적인 힘과 지혜를 기르며, 짜임새 있게 시간을 사용하고, 쉼을 통해 내면의 활력을 되찾는 방법을 자세하게 안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