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인자들의 섬 밀리언셀러 클럽 3
데니스 루헤인 지음, 김승욱 옮김 / 황금가지 / 200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너무나 긴장하며 힘들게 읽고있는 중이었기때문에, 마침내 모든 상황이 파악되는 순간에는 정말이지 작가를 찾아가 목을 졸라버리고 싶었어요. 하지만 책을 덮었을땐, (죽일때죽이더라도) 찐하게 뽀뽀한번 쪼오오오옥~ 해주고 싶었지요^^ 어쨋거나 마음에 남은 느낌은 '슬픔'이랍니다, 테디때문이기도했지만 처크때문이기도했어요. 마지막에 처크가 고개를 가로저을때 눈물이 또옥...ㅠ.ㅠ (아아, 역시나 스포일러가 될까봐 편하게 못쓰겠네요^^a) 저는 개인적으로 인간을 지배하는 것은 자신의 의지라고 믿기때문에 더 마음이 아팠어요. 이제는 어느정도 과학적으로 설명이 가능한 뇌이지만 그곳에서 만들어진 정신세계는 언제나 오리무중이라는 것이 신비롭다고 생각했었는데, 그런건 '신비'라는 편리한 환상이 아니라며 저를 각성하게 해주는군요. 

굳이 힌트를 드리자면 처음 레스터 시핸박사의 일기에 모든 단서가 다 들어있다는 겁니다. 하지만 이 책을 작가와의 두뇌싸움으로 받아들여, 반전에만 너무 신경쓴다면 놓치는게 많을 거란 말도 드리고 싶어요(제가 그런 정보가 전혀 없는 상태에서 읽었기때문에 더 편하게 모든걸 받아들일수 있었다고 생각되기 때문에). 책은 결코 즐기기만하는 오락이 아니라는걸 다시금 깨닫게 해준 책이었답니다. 진정 이 책을 즐기고 싶다면 반전은 잊으세요.

어쩌면 저에게 auto-buy 작가가 될 것같은 이사람, 우선 미스틱리버(영화는 무지하게 실망스러웠지만)를 읽어야겠습니다.


댓글(9)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superfrog 2004-12-07 14:5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헤헤.. 제가 추천했어요..ㅎㅎ 저 책 재미난가요? 많은 분들이 읽으시는 거 같은데.. 미스틱 리버는 저도 보고 싶은데 번역에 좀 문제가 있다고 어쩌고 저쩌고를 들으니 읽기도 싫고.. 영화는 저도 좀 거시기했어요. 뭐 좋다는 사람도 많더군요. 아마 클린트이스트우드에 미리 점수를 준 게 아닌가 싶어요. 숀팬과 팀로빈스의 연기는 압권이지만.. 아무래도 전 클린트이스트우드(헤.. 길다..)랑은 잘 안 친해지네요.^^

로드무비 2004-12-07 14:5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투풀님. 깜짝 놀랐잖아요. 제목 보고...

그런데 전 <미스틱 리버> 재밌게 봤는데......

로드무비 2004-12-07 14:5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 금붕어님.

영화가 좀 메슥메슥했죠?^^

어룸 2004-12-07 15:1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금붕어님^^ 어마나~추천을요?!! 감사감사감사합니다~>ㅂ< 재미도 있고 책장도 빨리 넘어가지만 마음편하게 읽히지는 않아요(제가 폐쇄공포증 증세가 약간 있어서 더 손에 땀을 쥐며 읽었어요^^;;;). 오..미스틱리버의 번역이 별로래요?!! 이잉...안되는데...ㅠ.ㅠ 음, 이책도 번역이랑 오타 몇군데 걸린답니다(ㅋㅋ절대 만족못함^^;;;;) 저도 클某씨(ㅎㅎ짧게!!!)랑 안친해요...=_= 너무 힘을 주니까 배우들 훌륭한 연기들이 제자리에 안맞고 남아도는 느낌이랄까...암튼 그 사람 영화가 대부분 그런데, 그 영화는 특히 그랬어요.

로드무비님, ㅋㅋㅋ제목이 좀 그렇죠? ^^a 근데 정말 제심정이 딱 그랬답니다^^;;; 엇..님은 미스틱리버를 재밌게보셨다니 제가 실망스럽다고 하셔서 실망하셨겟어요...에궁 죄송해라...^^a

날개 2004-12-07 15:2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 책 재밌다는 얘기를 계속 들어서.. 저도 넘 보고 싶네요..

반전이 뭘까 기대도 되고..^^*

어룸 2004-12-07 15:2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헛!! 너무 기대하셨다가 실망하심안되니까 기대는 쬐꼼만~쬐꼼만해주세요...^^;;;;; 전 정말 재밌게 읽었어요! 제가 어지간해서는 별을 다섯개 다 안주거든요(얌체^^;;)

물만두 2004-12-07 17:1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음... 미스틱 리버는 이 책만큼 기대하지 마시고 보세요...

어룸 2004-12-07 20:4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앗!! 글쿤요...ㅠ.ㅠ

어룸 2004-12-07 21:1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쵸그쵸?!! 윽흑흑...T~T 참 맘에 드는 녀석인데, 쯧, 맘 많이 상했을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