으시시시~~~~ 괴담 좋아하세요?
무서운 이야기 어떠세요? 확!! 끌리시나요?

무서운 이야기만 있는게 싫다고 한다면 중간중간 로맨스를 넣은 이야기는 어떠세요?

흥미진진할 것 같죠!!!

 


학교 다닐때 꼭 그런 친구들 있었지 않나? 괴담 좋아하고 그 괴담을 꼭 따라하는 친구들
그런 괴담은 누가 지은것일까 전 항상 궁금했습니다.

학교괴담에 나오는 이야기를 해주고 싶다.

등장인물 소개편이 꼭 게임주인공들 소개편처럼 나와있어서 재미를 엿볼 수 있다.

공포영화를 보면 비밀을 알고 있는 사람이나 혹은 무리에서 떨어져 있거나 잠자면 무조건 죽는다라는 법칙이 있다.
괴담 특공대에도 그런 불변법칙 같은 이야기가 나온다.
[사담초등학교 괴담 14개를 모두 알면 죽.는.다.]라는 내용이다.
두근두근 제목만 봐도 알 수 있듯 14개의 괴담이 등장 할 것 같은 예감이 두둥!!!

첫번째 괴담은 액체괴물 괴담이다.
액체 괴물을 변기에 버리면 저주에 걸린다라는 것이 액체괴물 괴담이다.
[괴담은 자신을 강하게 믿거나, 두려워하는 아이들에게 반응했다. 특히 괴담 동화력이 높은 신세리와 친구들은 딱 좋은 먹잇감이 었다.].........본문중

힌트 괴담은 괴담을 정말 믿는 사람에게 해당된다는 것이다.
개인적인 생각이니지만 유령이나 미신도 그렇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종교적인 믿음도 그 것을 믿는 사람에게 일어나는 것이라는 것이 공통점이라고 생각한다.

두번째 이야기는 달팽이 괴담, 세번째는 찰리찰리 챌린지 괴담, 네번째는 소녀 독서상 괴담이 나온다.

두번째 이야기인 당팽이 괴담은 왠지 마음이 찡!!! 했다.
[한국전쟁 당시 미친 과학 선생이 사담초 학생을 인체 실험해서 만든 괴물이다.  학생은 뒤뜰에 묻힌 후 달팽이 인간 '달팽인'으로 태어났다.  외로운 아이나, 자신을 괴롭히는 아이들을 잡아간다.]........본문중
왠지 한국전쟁보다는 일제 강정기때 일이라고 하면 좀 더 현실적이지 않을까 한다.
일본은 많은 사람들에게 실제 인체실험을 했기에 더 현실적이지 않을까 생각한다.

다른 이야기는 책에서 만나는 거로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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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앤북] 달려라, 달구!


달려라, 달구! 는 일제강점기 시대의 이야기다.
우리의 민족의 얼과 한을 말살하려는 정책중 하나이기도 하고 또 일제식민지 시대의 일제가 전쟁을 벌이면서 전쟁물자 조달을 위해 우리의 것들을 강제로 빼앗던 일중에 하나이기도 하다.

우리나라의 토종개는 다들 알고 있을 것이다.
삽살개, 진돗개, 풍산개, 동경이가 대표적이다. 그중 삽살개 달구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렇게  똑똑헌 개는 처음이랑게. 준섭이 아저씨도 삽살개가 엄청 똑똑허다고 혔어.  주인헌티 충성하고 귀시도 답을 정도랴.  토종개라서 아프지도 않고 튼튼허고......본문중]
삽살개 달구가 얼마나 똑똑한 개인지 알려주는 부분이다.
중간중간 독립군 역활을 하는 달구의 활약상도 나와 있다.

[가만히 보니 달구 같은 삽살개만 트럭에 싣고 있었다. 삽살개들은 곤봉으로 맞아서 머리가 터지기도 했고, 밧줄에 목이 감긴것도 있었다.  군인들은 긴 장대에 갈고리를 묶어서 삽살개들을 몰았다......본문중]
[전쟁터로 보낸다는 소문이여.  전쟁이 길어지니 먹을 것도 부족허고 삽살개 털이 기니까 껍질을 벗겨 털옷도 만들고 모자도 만든다고 허는디.......본문중]
[창고 바닥에는 이미 죽은 삽살개들이 쌓여 있었다.  입 밖으로 비명이 새어 날까 봐 두 손으로 입을 막았다.  목이 잘리거나 다리가 잘리거나 껍질이 벗겨진 삽살개들이 널브러져 있었다........본문중]
나라를 잃어서 사람만이 수탈과 피박과 고난의 연속이었던 것만이 아니라 동물들도 이렇게 당했다.
일본은 우리나라의 전통성, 우리의 것들을 하나씩 없애기 위해서라면 문화재, 동물, 우리의 이름등 보이는 것과 보이지 않는 것들까지 말살시키려 했다.
나라 없는 설움이 이렇게 크다.


[ 일본인들은 군산으로 들어오면서 주변의 곡창 지대를 차지하기 위해 헐값으로 매각하도록 했다.  여명의 할아버지와 동네 사람들도 가진 땅을 빼앗기다시피 하고 모두 소작농으로 전락했다. 소작으로 근근이 먹고 살던 마을 사람들은 다른 지역보다 휠씬 높은 소작표를 받는 일본 농장주인에게 저항했다.  소작료를 낼 수 없는 지경이었지만 돌아온 것은 일본의 총칼이었다.  여명의 할아버지도 동배네 할아버지도 가지고 있던 땅을 빼앗기고 목숨까지도 빼앗겼다.  마을 사람드러은 하나둘 고향을 떠나 도시로 나가 노동자가 되거나 일본인 집에 들어가 종살이를 했다.......본문중]
["안된다, 이놈들아! 내아들은 못 데려간다."  어머니가 울면서 트럭에 매달렸다.  그것을 지켜보던 순사가 곤봉으로 어머니 어깨를 내리쳤다.  어머니는 그 자리에 털썩 주저앉았다.  여명은 달려가 어미를 부축했다. .....본문중]
일제 강정기 시대때의 우리의 모습을 고스란히 담고 있다.
땅도 빼앗기고 거기에 먹고 살기위해서는 노여로 들어가야 했던 우리의 조상들
자식을 빼앗기고 거기에 전쟁물자를 위해 식기까지 빼앗겼던 우리
나라를 읽으면 모두를 잃은 것이라고 했던 말이 떠오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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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밝은 미래 ] 편의점 도난 사건


사건 : 명사 ....................... 사건이라는 말의 사전적 의미
  • 1.

    사회적으로 문제를 일으키거나 주목을 받을 만한 뜻밖의 .

    역사적인 사건

    사건이 발생하다

    사건이 터지다

    사건을 해결하다

    사건의 진상을 밝히다

    경찰은 주민들로부터 사건 당시의 목격담을 들었다.          

  • 2.

    법률 =소송 사건(소송을 일으킨 ).

  • 3.

    수학 어떤 실험이나 시행()에서 일어날 있는 결과. 예를 들어 주사위를 던질 1 나온다든가, 짝수가 나온다든가, 4 이상이 나온다든가 하는 따위이다. ≒사상(). ........................................네이버 사전



사건이라는 말은 참 신비로운 말이다.
어떤한 일이 생길것 같은 예감도 때론 사건이 발생하고 나서의 설레임과 뜻하지 않게 발생하는 일들의 가슴 아픔, 혹은 놀람이 가득한 말이다.

 


첫장부터 국어적으로는 아름다운 말이 등장한다.
"달에서 가장 가까운 집" 이라는 말이 참 아름답고 낭만적이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생각한다면 달동네의 산꼭대기 집이라는 뼈 있는 말 같아서 서글퍼진다.
주인공 은수는 엄마와 단둘이 산다. 아빠가 작년에 돌아가셨기 때문이다.
이사와 전학, 엄마의 직장생활...은수는 새로운 환경에 잘 적응할까?

은수가 전학간 날 첫날부터 옆친구와 떠들었다고 선생님한테 지적을 받아 우울한 기분을 전환할 겸, 엄마가 일하는 편의점을 찾게 되는데..
잔돈을 500원 적게 주고 제대로 주었다고 아줌마와 다투고 있는 엄마의 모습, 편의점 사장 아저씨가 나서서 손님 아줌마에게 사과를 하는 모습을 보게 된 은수...

['아냐! 우리 엄마가 얼마나 셈을 잘 하는데......이게 뭐야? 난 학교에서, 엄마는 동네에서 창피나 당하고.']......본문중
첫날부터 운이 없는 은수 잘해낼 수 있을까 걱정이 가득하다.

[검은 모자를 눌러 쓰고 배낭을 멘 사람이 편의점에서 급히 뛰어나오고 있었다.  마스크까지 쓴 사람은 불안한 눈초리로 주위를 살피며 은수을 휙 지나쳤다. 차가운 바람이 은수의 몸을 휘감았다.  검은 모자는 재빨리 길을 건너 주스 가게 옆 골목으로 순식간에 사라졌다.]........본문중
[바닥에는 물건들이 어지럽게 흐트러져 있었다.  계산대 뒷벽에 반듯하게 쌓여 있던 담배들도 여기저기 나뒹굴고 있었다.  엄마는 입을 떡 벌린 채, 선반 위에 활짝 열린 현금 계산대를 바라보고 있었다.]......본문중
결정적인 사건!!! 제목에 언급한 그 사건이 발생했다.
은수의 엄마가 일하는 편의점 도난사건!!! 하지만 도난사건에서 끝난것이 아니다.
은수의 엄마가 범인으로 지목된다는 억울한 일이 일어났다.

["일단 우리가 본 거 다시 정리해 보자. 내가 본 건, 그 사람이 검은 모자에 마스크를 썼다는 거.  얼굴을 못 봐서 남잔지 여잔지는 잘 모르겠어.  그리고 뭔가 어두운 옷을 입은 거 같았어."].........본문중
["응! 분명해. 스칠 때 새콤달콤한 과일 향이 났어.  왜 풍선껌에서 나는 그런 냄새 있잖아."]........본문중
은수와 우재는 도난사건의 결정적인 힌트를 하나씩 찾는다.
그러다 의심이 드는 사람인 검은모자의 남자를 발견하게 되는데.....

은수와 우재 그리고 진주는 과연 범인을 찾아낼수 있을까?
은수의 엄마는 편의점 도난사건의 절도범의 누명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
뒷 내용은 책에서 만나보자!!!


살짝 염려되는 부분도 있었다.
아이들이 생각하기에 이런 일을 내가 할 수 있을까?
당연히 억울한 일이 있으면 해결을 해야하는건 맞다! 하지만 ........추리까지는 좋은데 정말 진주나 은수, 우재처럼 위험천만한 일은 먼저 어른에게 알려주었으면 좋겠다라는 것이 아이를 키우고 있는 엄마의 입장이다.
나서서 위험한 상황을 만들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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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유재] 한개 모자란 키스

제목부터 눈길을 잡는 책이다.  사춘기 그때의 감성을 담아냈다.
학창시절에 난(?) 어떠했는지 다시금 되돌려 생각하게 되었다.
나의 첫키스에 대해서도 생각해보았다.
첫, 처음이라는 말에는 마법이 서려있다. 넘치지도 모자라지도 않는 말같지만 생각하면 그때 당시는 넘치는 말이고 커서 생각해보면 모자란 말인것 같다.
어설프다, 설익다, 무언가 아직 잘익거나 과실이라는 느낌이 없고 아직도 과정중인것 같은 느낌이랄까
어딘가로 말하지 못하고 혼자만의 비밀로 간직하고 싶은 마음이 들것이다.

주인공은 마루다.
신일특별사립민족고등학교에 복학생 1학년 3반 박마루
마루의 친구 종구
여자친구 신미가 등장한다.
내용을 보자면 버스를 기다리는 마루에게 신미가 선듯 썸을 타고 여자친구 되고 싶다는 내용부터 시작한다.
마루는 아르바이트를 시작하고 신미가 선듯 도와주기도 하고 학교 발표를 위해서도 ppt도 도와주는데...
서로 사귀는 동안 키스를 하게 되는데...........그후이야기는 책에서 만나보는것으로 하자.

책 내용으로 보자면 ,,,,,

[엄마가 말했지.
인생,
짜증의 연속이라고.
그러니까 이번 한번만 봐주겠어.]...........본문중
[할머니는 아무 대답도 안 할 테지만 그래도 웃는 표정을 보는 건 싫지 않았다. 웃는 건 무조건 동의하는 것처럼 느껴지니까.]....본문중
마루가 느끼는 인생이런 이런 느낌이다.
짜증의 연속, 허무하게 웃는게 그나마 덜 힘들게 느껴지는 것.
마루의 현재의 상황일수도 있다.

[마루는 할머니랑 언제까지 식은밥에 간장만 먹고 살 수는 없다고 생각했다.  국가는 정말 어질고 친절하다.  마루네 아빠 엄마가 가출한 후 저렴한 월세의 임대 아파트도 빌려주고, 매달 할머니 명의로 노령수당도 주니까.  하지만 그것만으로 인간답게 살아가기란 불가능에 가깝다.  일단 학교를 다니지 않으면 모를까. 왔다갔다 버스비 들지, 밥은 학교에서 먹여 준다지만 최소한의 교재비도 있어야 한다.  품위 유지비는 기대도 안 하지만 간식 비슷한 먹을거리 정도는 사야하는 마루에게 그야말로 돈이 너무나 필요했다.]....본문중
마루 생각하는 사람답게 살아야하는 조건(?)이다.
사람답게 살아야하는 경제적 지원금은 얼마야 하는 걸까?
고등학생이 사회경제적으로 역악한 생활 실상을 보여주기도하는 모습이지만 이것보다 더 혜택을 받지 못한 사람도 많다.
그래도 마루에게 가출한 엄마 아빠가 있다. 다시 새마음으로 시작할 수 있는 언덕이 있는것이기도 하다.

[근데 동물, 혹은 야수성은 다르지. 늘 배고프거든. 이대로 가만히 있다간 죽을 것 같거든. 실제로 가만히 있다가 죽기도 하고. 그러니까 살려고 발버둥 치는 거야.  어떻게든 살아 남으려고. 박마루, 너처럼.]......본문중
[식물성지만 짐승이길 원하지. 야수성을 장착하고 싶은게 내 간절한 바람이야.  그런데....이 학교는 그걸 원하지 않아.]......본문중
학교나 사회에서 원하는 인간을 말하지면 이런것 같다.
어디에서나 뿌리를 내리길 원하지만 짐승처럼 포악스러운 것은 싫다. 언제 어떻게든 적응하기를 원하지만 너무 튀거나 모두를 휘어잡는 그런 면을 가지지 않았으면 하는것이 있다.

깊이 생각할 거리를 주는 책임은 확실하다.
사회적인 문제와 복지정책 그리고 부익부빈익빈에 대해서도 평등의 의미에 대해서도 많은 생각할 거리를 던져주는 책이다.

김양이는 내용이 조금 어렵다고 한다.
그래서 독서록은 생략을 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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엉뚱한 아이들의 이야기를 들으면 ?? 엉뚱하다 혹은 기발하다, 대단하다, 놀랍다, 아! 하고 감탄사를 내지를 때가 많다.
그것이 우리가 생각못하는 그런 부분이 나올때면 문득 그런 생각을 한다.
어른들의 막힌 사고보다는 무엇이든 받아들이고 배워가며 관찰하는 아이들의 사고가 흰도화지 같다는 생각을 한다.
무엇이든 그릴수 있고 무엇이든 만들수 있고 무엇이든 배워갈 수 있는 무한한 가능성을 담고 있다고 느껴진다.
작은 몸에 보물들

 

 


거북마을의 닷쥐 형제 따리와 따로, 뭐든 잘 만들고 잘 고치고 일명 발명가죠.
새 발명품을 보러 여러 사람이 왔는데, 과연 발명품들이 제대로 작동할까요?

'풀 먹는 먹보 1호'는 농작물을 잘자라게 풀만 먹는 기계인데....
'꿀꺽꿀꺽 물통 모자'는 물을 편하게 먹게 해주는 기계인데....
그런데 발명품은 생각처럼 제대로 작동하지 않았죠.

여행을 하던 오다리씨의 차를 고쳐주기로 했는데
역시 제대로 작동하지 않았죠.
그래서 더 오래 머물기로 하고 다시 따리와 따로가 고칠때를 기다리고 있었죠.
오다리씨네는 거북마을에서 너무 즐거운 생활을 하게 되었고 떠나기 싫었어요.
그런 마음을 알게된 따리와 따로가 '움직이는 집 1호'를 만들어서 거북마을에 살기로 했답니다.

움직이는 집 1호에는 어떤 쓰임이 있을까요? 요것이 하일라이트입니다.
책에서 만나보는 것으로 해요.

 

 


김군이 독서록이다.
따리와 따로는 오디와 싸리를 위해 차를 만들어주는데
자동차가 오작동되서 캠핑카와 비슷한 움직이는 집 1호를 만든다.

발명은 아이디어가 좋아야지된다.
천재는 99%의 영감과 1%의 지식으로 만들어 진다.


오랜만에 마음에 드는 독서록을 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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