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만드는 동물 목각 인형 - 따라하다 보면 작품이 되는 목조각 입문
하시모토 미오 지음, 이지수 옮김 / 심플라이프 / 2017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 반려견을 내 손으로 똑같이 만들면, 얼마나 좋을까? 이 책은 약간의 손재주가 있으면서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에게 추천하고 싶다. 



동물 목각 인형 만드는 법, 쉽다. 그것도 아주 쉽다. 먼저 모델이 될 동물을 관찰해 스케치하고 나무를 골라 조각하면 된다. 사실 이런 부류의 책 중에 설명이 어려운 책은 거의 없다. 막상 따라 하려고 하면 잘 안 될 뿐. 어쨌든,  '관찰→ 스케치→나무 손질 →조각' 이 4단계만 걸치면 우리 동네 흔히 마주치는 새끼 강아지도 도둑고양이도 모두 만들 수 있다는 사실! 



목각 인형 만드는 단계 


1. 스케치_첫인상 포착


2. 나무 고르기



3. 마름질하기


4. 조각하기 (대강 깎기 - 모서리 깎기 - 마무리)



5. 채색


조각 완성~!



왼쪽에 긴 머리를 풀어헤치고 풀밭에 불편하게 앉은 여인이 바로 이 책의 저자이자 동물 목각 인형의 어머니 하시모토 미오다. 반려동물을 키우거나, 좋아하는 동물이 있다면 목각 인형으로 만들어 실제 살아 있는 동물과 나란히 놓고 보면 특별한 기분이 들긴 하겠다. 저 테이블만 보더라도 "사랑스러움 1호"와 "사랑스러움 2호"가 만나, 사랑이 폭발하고 있으니! 그나저나 혹시 저 테이블도 직접 만든 건 아닐지....



자신의 취미를 다른 이들과 공유하고 싶었던 하시모토 미오는 나무 종류와 특징부터 고양이, 펭귄, 곰, 당나귀 만드는 방법까지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그런데 포트폴리오에 있는 다른 동물들을 왜 더 다루지 않았는지는 모르겠다. 혹시, 2권 내려고?


<포트폴리오> 중에서


이 고양이는 다른 작품에 비해 유난히 살아 있는 것처럼 보인다. 진짜 어디선가 많이 본 고양이 같다! 잘 만든 조각은 이렇게 살아 있는 생명체처럼 보이니, 자신이 만든 조각상을 사랑한 피그말리온이 이해가 갈 것도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