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럼에도 사는 게 쉽지 않을 때 - 나 지금 잘 살고 있는 걸까? 고민하는 당신을 위한 인생 조언
우만란쟝 지음, 오하나 옮김 / 스마트북스 / 2017년 11월
평점 :
절판


자기계발서 그럼에도 사는게 쉽지 않을때
우만장량 지음, 오하나 옮김. 스마트북스 2017

 

 


인생을 살아가다보면 현재 나는 잘 살아내고 있는지, 잘 살아가고 있는지? 문득 궁금해질때가 있다. 그런 생각을 끊임없이 하다보면 괜시리 힘들다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 이번에 만난 자기계발서 인 [그럼에도 사는게 쉽지 않을때]는 힐링 되거나 힘이 되는책이 아닌 그저 우리 주변에서 일어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고 한다.



그래서일까, 이책은...
나 지금 잘 살고 있는 걸까? 사는 게 쉽지 않을 때 읽기 좋은 책이라고 한다.

성인이 되고 어깨에 짊어질 짐들이 하나 둘 늘어가면서 책임감의 무게 때문일까? 언제부터인가 사는게 쉽지 만은 않다는 생각을 가지고 왔던 만큼 이책에 어떠한 이야기를 담고 있을지 처음 책을 만나보았을때 궁금증이 증폭되기도 했다. 

 


 

 

자기계발서 [그럼에도 사는게 쉽지 않을때]는 팔로어 200만, 좋아요 3억 천만 독자의 인성을 바꾸는 지혜를 담고 있는 책으로 담대하게 툭툭 던지듯 이야기를 하고 있는 우만장량의 현재를 살아가고 있는 우리 주변에서 접할 수 있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조언식으로 만나볼 수 있다.

자기계발서를 비롯하여 이런장르의 책을 접하다보면 우리에게 위안을 주고 가슴을 울리거나 힐링이 되는 문구들을 접할때가 참 많다.
하지만, 이책은 그동안 보아온 따뜻한 조언, 심금을 울리는 문구, 아름다운 문구들을 만나볼 수 있는것이 아니라 현실성이 부각되고 현실적인 면모를 가감없이 드려낸 책이라 할 수 있다.

열심히 사는데도, 착하게 사는데도 왜 되는 일이 없는것인지 신세한탄을 하기도 하고 남탓을 하는 경우도 종종 볼 수 있다. 하지만, 이책을 읽다보면 그럴 수 밖에 없었던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과 함께 현실적인 문제와 대면하면서 좀더 강하게 조금은 담대하게 받아들 일 수 있는 자세를 배우면서 깨우침을 얻으면서 위로아닌 위로를 얻을 수 있는 책이 아닌가 한다.

아무리 현실적인 면이 부각이 되고 주변사람들의 이야기라 할지라도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 실패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만나다보면 어떻게 생각하고 어떻게 살아가는것이 잘 살아가는것인지에 대한 삶의 자세, 슬기, 지혜를 배울 수 있지 않을까 한다.

 

길고 짧음은 대봐야 알고, 사람은 누구나 자신만의 뜻이 있다. 만약 세상에 단 한가지의 가치관과 한 가지의 인생만이 존재한다면, 그것이야말로 가장 무서운 일 아니겠는가 -p19

자신의 똑똑함을 뽐내는 일이야말로 세상에서 가장 멍청한 짓이라는 사실이다 -p191

현명한 사람은 자신을 어리석은 일에 빠지게 만들지 않는다. 반면, 어리석은 사람은 자신의 어리석음을 의식하지 못하기에 때로 무서운 일들을 벌인다. -p207

 


많은 이들이나 책에서 말하길 좋은 사람이 되어야 하며, 감사하게 행동해야 하고, 착해야 한다고 이야기를 하고 있다면 이책의 저자는
"내가 왜"
라고 반문할 정도로 상당히 솔직하고 현실적이라 할 수 있다. 하지만 그안에 자세히 들여다보면 인성, 감성, 성격, 사고방식, 처세술, 사교성등 실용성까지 겸비하고 있어 배울점 역시 있는 책이라 할 수 있다.

"냉정하게 주변을 돌아보자"


잘 살고 있다고, 잘 살아가고 있다고 생각함에도 불구하고 사는 게 쉽지 않다고 느낄 때 한번쯤 읽어보기 좋은 책으로 주변 사람들의 이야기를 아주 솔직하고 현실적으로 만나보면서 조언도 아끼지 않은 만큼 조금은 냉정하게 자신을 스스로 돌아보면서 앞으로 나아간다면 좀더 유익한 삶이 되지 않을까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