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랑나비랑 나랑 보림 창작 그림책
백지혜 지음, 최정선 엮음 / 보림 / 2017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노랑나비랑 나랑 유아그림책도 보고 숨바꼭질도 하고~


유아그림책 <노랑나비랑 나랑>을 만나보았다.
꽃과 나비가 사는 세상, 정갈하고 섬세한 비단 그림에 담긴 아름다운 하루를 만나볼 수 있는 유아그림책으로 책읽기 좋은 계절, 독서의 계절인 가을 아이와 함께 만나보면서 감성을 채워주기 좋은 책이 아닌가 한다.





랑나비랑 나랑의 표지를 보면 수줍은듯한 모습으로 두손을 꽉 잡고 팔랑팔랑 날아다니는 노랑나비에 시선을 머금고 있는 소녀의 모습을 보고 있다보면 둘만의 비밀을 공유하고 있는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것이 어떠한 이야기를 담고 있을지 아이들로 하여금 호기심을 자극시키는것은 물론 어떠한 이야기와 그림을 담고 있을지 궁금증을 안고 책을 한장 한장 넘길 수 밖에 없게 만드는 묘한 매력을 가지고 있어서인지 이책을 보자마자 아이와 함께 바로 펼쳐보았다.






표지를 넘기자 마자 반겨주는 소녀의 모습과 노랑나비를 보고 있다보면 무엇을 하고 있는것인지 바로 유추가 되기도 하는것은 물론 울 별이군은 이장면을 보고선 '어떻게 나비랑 숨바꼭질을 해?'라는 질문이었다.

숨바꼭질을 형.누나하고만 했던 아이인지라 이 모습이 신선하게 다가오기도 하는것은 물론 나비랑 어떻게 숨바꼭질을 할지 긍금증을 안고 더 집중해서 책을 읽어보았다.



꼭꼭 숨어라
꼭꼭 숨어라


이글귀를 보니 숨바꼭질 노래가 절로 생각이 나기도 하는것이 책장을 넘기고 만나는 꽃은 한폭의 수채화를 만나는듯한 느낌이 들기도 하는것은 물론 첫장을 넘길때 만나는 탐스러운 작약은 화려함이 물씬 느껴지기도 하면서 그 화려함 속에 숨은 노랑나비를 찾는 눈길은 바빠질 수 밖에 없다. 또 한장의 책장을 넘기면 여름철에 흔히 볼 수 있는 원추리꽃이 나를 반겨주는것이 노랑 바탕에 검정, 파랑, 빨강 무늬가 아주 화려해서일까 호랑나비가 놀러왔다. 그나저나 노랑나비는 어디로 갔을까?




날개 끝이 보일라
얼른 접어 감춰라

이름도 모양도 특이한 하늘매발톱 꽃도 만날 수 있다. 이 꽃은 꽃의 뒤쪽 부분이 하늘을 나는 매의 발톱 모양이랑 비슷하다고 하여 매발톱이라는 이름이 붙었으며, 꽃은 고개를 살짝 숙이고 피는데, 점점 고개를 들어서 씨가 맺힐 때쯤엔 하늘을 향한다고 한다.





조롱조롱 초롱꽃 일곱 송이도 만났따. 조그만 종 모양의 앙증맞은 초롱꽃이 조롱조롱 매달려 있는것을 보면서 울 별이군 예전 공원에서 나비를 잡으려다 보았다면 자신이 아는 꽃이 나오자 주절주절 이야기를 늘어놓기도 한다. 허나 나비는 어디에 숨었을까? 이렇게 팔랑팔랑 날아다니는 나비를 따라 가다보면 다양한 꽃을 만나면서 꽃에 대한 정보를 얻는 재미가 쏠쏠하다.






이외에서도 잎모양이 연잎을 닮은 한련화, 여러해살풀이라 하는 금낭화, 덩굴나무라 담장이나 나무를 붙잡고 자라는 능소화에 대한 이야기도 만나볼 수 있으며, 이렇게 다양한 꽃을 만나다보면 꽃그림 전시회에 온듯한 느낌이 물씬 들기도 하는것이 예쁘고 다양한 꽃들과 함께 하다보면 하루가 훌쩍 지나버릴것 같다.

담장너머 예쁘게 핀 능소화에서 노랑나비를 찾은 소녀의 모습을 보고 있다보면 잠시 헤어져 다시 만나 나비와 소근소근 대화를 나누는듯한 느낌이 들기도 하는것이 아이와 함께 이장면을 보고 있다보면 어느새 아이도 나비에게 조잘조잘 이야기를 하는 모습을 만나 볼 수 있다.

유아그림책 '노랑나비랑 나랑'은 나비를 따라 한장한장 책장을 넘기다보면 자연과 교감을 하는 모습을 만나볼 수 있을뿐 아니라 우리나라의 옛그림의 전통과 아름다움을 멋지고 화려한 꽃그림으로 만나보면서 아이의 감성을 풍성하게 채워주는것은 아닌가 한다.

또한 한장한장 새롭게 만나는 꽃그림 속에는 이야기도 넘쳐나는것이 아이 연령에 따라 보는 시각에 따라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는것은 아닌가 한다.





책한권으로 예쁘고 화려한 꽃과 나비의 이야기를 만나고 나면 책의 밑그림을 만나볼 수 있어 책을 읽고 난후 꽃에 아이만의 색깔을 입히는 시간을 가지면서 독후활동으로 활용해도 좋을듯 하다.






유아그림책인 <노랑나비랑 나랑>은 단순히 생각하면 소녀와 나비의 숨바꼭질이야기로 하루의 일상을 담았다고 생각할 수 있으나 한국화가의 꽃향기 가득한 아름다움도 만나볼 수 있는 만큼 아이들을 위한 그림책뿐 아니라 어른이 보기에도 좋은 그림책이 아닌가 한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현명한유키 2017-09-22 08:0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이의 연령에 따라 보는 시각에 따라 달라진다는 책소개 말씀이 딱 맞는 책인 것 같아요.
정말 예쁜 책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