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징글 친구 시리즈 3
엘리즈 그라벨 지음, 권지현 옮김, 정종철 감수 / 씨드북(주) / 201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징글친구 시리즈 유아과학그림책 세트!

세번째이야기 '파리'


유아과학그림책 세트 씨드북 징글친구 시리즈 3 - 파리​ 

 


요즘 아이와 홀릭중인 유아과학그림책 세트 '씨드북 징글친구시리즈'


몸집은 작지만 징그럽그도 하고 무서워 한

거미, 지렁이, 머릿니, 파리의 이야기를 독특하면서도 재미있는 그림과 글로

만나보면서 친근감을 느끼고 동물친구로 받아들일 수 있게 이끌어주는 과학그림책으로

보면 볼수록 씨드북 징글친구의 매력에 푹 빠지게 되는듯 해요.



아이와 책을 통해서 소통도 하고 이야기를 나누면서

아이가 가지고 있는 두려움을 없애고 조금은 다른 시선으로 볼 수 있게 이끌어주는 책으로

과학의 대한 호기심을 심어주는 시간을 가져도 좋을듯 하네요.





씨드북 징글 친구시리즈 유아과학그림책~ 세번째 이야기

'파리'를 만나보았답니다.


일상생활속에서 흔히 만나는 파리

더운 여름철이 되거나 시골에 내려가면 자주 만나는 징글친구인지라

울별이군 더 재미있어 했다는 사실은 안비밀~~!ㅋ




책 첫 표지를 넘기면~~

파리떼를 만나볼 수 있어요.


파리떼를 보면서 울아이 하나, 둘, 셋, 넷 하면서 수를 세어보면서

몇마리인지 알고 싶다고 궁금증 가득안고 세기 시작했다죠...ㅋ



 

'안녕?" 인사와 함께 만나는 파리이야기


파리의 모습만 보아도 웃음이 나올만큼 재미있으면서도 독특한 캐릭터로

만나니 아이가 호기심을 가지고 재미있어 하는 만큼

곤충을 싫어하는 아이들이 읽기 좋은 책이 아닌가 해요.



 

 



파리는 '쌍시류'에 속하는 곤충이라고 해요.


쌍시류는 라틴어로 딥테라는 '날개가 둘'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왠지 정감이 가는 어감에 파리하고 참 잘어울리지 않나요..ㅋ








와우~~~ 세상에는 무려 10만종이 넘는 파리가 살고 있다고 해요.

실생활속에서 만나는 파리를 보면

그렇게 종류가 많지 않을거라 생각했는데..정말 놀랍지 않네요..ㅋㅋ


다양한 파리가 있다고 이야기를 하자마자 울별이군 바로 파리흉내를 내기도 해요.



 




10만종이 넘는 파리중 유아과학그림책 세트 씨드북으로

우리가 흔히 만나는 집파리에 대한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었어요.



한 소녀가 집파리에 목줄을 걸고 잡고 있는 모습은 아이들이 볼때 강아지로 보이는듯~~

울별이군 이모습을 보면서 강아지가 특이하게 생겼다고 말하기도 했다죠..ㅋ


 



집파리의 몸은 회색으로 등에는 검은 줄이 4개 있고

몸은 온통 털로 덮여있어요.


집파리의 몸길이는 5~8밀리미터로 암컷이 수컷보다 조금 더 크다고 하네요.



 




집파리의 붉은 눈은 4000개의 낱눈으로 이루어져 있다니

왠지 무섭게 다가오기도 하고 자세히 관찰해보고 싶은 호기심이 생기기도 하네요.



눈을 360도로 돌릴 수 있다니 정말 뒤에도 눈이 달렸다는 말은

꼭 파리를 가리켜 하는 말처럼 생각이 되어질것 같네요.




파리는 다리끝에[ 작은 물방울들이 나온다고 해요 그래서 천장에 거꾸로 매달릴 수도 있다니 신기하죠...!


 과일껍질이나 생선위에 파리가 자주 앉는 모습을 보곤 하여

덩어리도 섭취하는줄 알았는데..

액체상태로만 먹을 수 있다고 해요.


그래서 음식을 먹기전 먼저 소화액을 토해 음식이 녹으면 쉽게 빨아들일 수 있다니

왠지 정말정말정말 역겨운 입맛을 가지고 있다는 글귀가 공감이 되기도 하네요.ㅋ



재미있으면서도 독특한 캐릭터와 만나는 징글친구시리즈 덕분에

징그럽게만 생각된 곤충에 대해 하나하나 알아가는 재미를 톡톡히 만나볼 수 있어 좋네요.

 



한꺼번에 100개의 알을 낳을 수 있는 파리는

알을 낳으면 거기에서 '구더기'라고 불리는 벌레가 나오고

번데기로 변한 다음에 파리가 된다고 해요.


왠지 더 징글징글럽게 생각이 되어지면서도 더 알고 싶다는 마음이 묘하게 작용하기도 하네요.ㅋ




파리의 수명은 길어야 30일이네요.

더 길고 오래 살아가는줄 알았는데...... 보통 15일에서 30일이라고 하네요.



 



파리는 쓰레기와 오물을 가까이 하기 때문에

병균과 질병을 일으키기도 한다고 해요.


유아과학그림책 세트 씨드북 징글친구시리즈로 만나는 파리이야기를

접하면 접할수록 친근감과 함께 멀리할수록 좋은 곤충이라는 생각이 들곤 하네요.



 


천장을 기어다니는것이 특징이 파리~~

쓰레기와오물에 앉아 있는것을 즐기는 만큼

파리와 가까워지고 싶다면... 다리를 씻었는지 확인해보는것도 한방법이겠죠...ㅋㅋㅋ



집에서 흔히 만나볼 수 있는 파리~

파리가 어떠한 곳을 좋아하고 무엇을 먹는지 한번에 얼마나 많은 알을 낳는지에 대해

재미있으면서 흥미로운 글과 그림으로 만나보면서 곤충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기 좋은 책으로

곤충에 대해 아이 눈높이에 맞추어 흥미롭게 만나보면서 과학에 대한 호기심을

심어주어도 좋지 않을까 해요.





유아과학그림책 세트 씨드북 징글친구시리즈로 만난

파리이야기~~


알지 못했던 사실에 대해서도 새롭게 알아가는 재미와 함께

징글징글 징그러운 친구가 조금은 친근하게 다가와...또다른 시선으로 생각해볼 수 있던

유쾌한 시간이었던만큼 아이와 자주자주 활용하면서 독서하는 재미도 불어넣어주고

책읽는 습관도 다잡아주면 좋겠죠!!


호기심가득~~상상력, 관찰력 키워주기 좋은 과학그림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