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인스타그램으로 SNS 마케팅을 선점하라
정진수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16년 5월
평점 :
이미지의 시대. 최고의 마케팅 플랫폼 인스타그램의
모든것
인스타그램으로 SNS마케팅을 선점하라
정진수 지음. 나비활주로
"기존의 SNS는 모두 잊어라!"
'거의 동등한 가능성'이라는 기회를 주는 인스타그램을 선점하면 누구나
마케팅의 달인이 될 수 있다는 글귀가 눈에 쏙 들어오는것은 물론
SNS 마케팅 고수가 알려주는 실전 노하우에 대해 만나보면서 나만의
플랫폼을 만들고 싶다는 생각에 이책을 읽어나가기 시작했다.

처음 인스타그램을 시작했던것은 여기저기에서 누구나가 다 하니까~
블로그운영을 한다면 필수로 해야한다고 하니까?라는 말을 들으면서 아무런 목적과 생각없이 계정을 만들기부터 했었다. 그러하다보니 어떻게 활용을
해야하는지 막막하게 느껴지기도 하고 또한 그냥 무턱대고 사진만 올려놓기도 했었는데 언제부터인가 SNS를 통해서 마케팅을 해보면 재미있을것
같다라는 생각을 했지만 아는것이 전무하다보니 어디서부터 시작을 하면 좋은지 고민을 하던중 마케팅도서인 이책을 만나게 되었다.
이책의 저자는 대한민국 대표 SNS 마케팅 교육강사로 실제로 경험하고
실험하며 쌓아온 노하우를 고스란히 책에 담았다고 한다. 그러한만큼 이책만 보아도 인스타그램의 흐름을 파악하고 마케팅을 하는데 있어서 윤곽을 잡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마저 생기기도 했다.

인스타그램은 인스턴트와 텔레그램의 합성어로
빠르게 순간적으로 세상을 포착하고 그것을 널리 퍼뜨린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고 한다. SNS를 하기 위해서는 무엇을 의미하는지 먼저
파악하는것이 우선이 아닐까 한다. 그 의미에 부합하는 행동을 해야 최적의 효과를 얻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지만 요즘 핫한
SNS인스타그램은 비단 마케팅으로의 활용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람들과 해시태그와 이미지하나로 소통할 수 있는 매력을 지니고 있는 만큼 더 많은
이들과 소통을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소통하면서 관리하고 운영하면 좋은지 그 노하우에 대해서도 만나볼 수 있지 않을까 한다.

스마트폰이 보급화 되면서 예전과 다르게
많은 이들이 SNS를 통해서 소통을 하기도 하고 더 나아가 대기업에서 부터 작은 가게에 이르기까지 마케팅으로도 많이 활용이 되고
있는것이 현재의 흐름으로 특히 이미지
하나로 모든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인스타그램은 주목받는 마케팅채널이 되어가는것은 물론 이용자가 점점 늘어나고 있으며 2016년 4월 현재
4억명이 이용을 하고 있으며 이중 여성이용자가 70%로 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뷰티, 패션. 여행. 식음등 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이
효과적이라고 한다.
또한 마케팅도서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알 수
있었던것은 선점효과를 노리기 위해서는 팔로워수를 늘리는것이 중요하다고 이야기를 하고 있으며 이미지와 해시태그. 적은비용으로 실시간 고객들과
소통이 가능한 장점을 지니고 있는 만큼 마케팅도구로 활용하기 좋은 채널이 아닌가 한다.
마케팅채널로 발빠르게 소통하고 홍보를 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이용약관을 꼼꼼히 읽어 계정폐쇄나 사용금지 당하지 않도록 조심하는것도 중요하며 로직 변화에 발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대처능력도
효과적인 마케팅을 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요소가 아닌가 한다.

스타벅스. 출판사. 패션브랜드등이
인스타그램을 통해 마케팅으로 활용한 다양한 사례를 만나보면서 어떻게 마케팅에 이용이 되는지 그 흐름에 대해 만나볼 수 있었으며 단순 이용자
편의를 위한 메뉴얼적면이 강조된 책이 아니라 오랜 경험, 노하우 SNS흐름에 대해 알 수 있었지만 내가 원하는 내가 궁금해 했던 요소를 만나보지
못해 살짝쿵 앗쉬운 마음이 들기도 했다.

하지만 SNS마케팅을 실행해보고자 한다면 한번쯤 읽어보면 도움이 되는
책이 아닌가 한다. 저자의 경험과 노하우, 현재 SNS마케팅 흐름에 대해서 알 수 있었으며 그 무엇보다 블로그를 운영하듯 진솔된 소통을 꾸준히
해 나가는것이 무엇보다 중요한것은 아닌가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