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PR하는 글쓰기
서상우 지음 / 가나북스 / 2016년 6월
평점 :
품절


글로 자신을 PR하라

나를 PR하는 글쓰기

서상우 지음. 가나북스

"글로 자신을 PR하라"라는 글귀가 눈에 쏙 들어오는것은 물론 요즘은 SNS다. 블로그다 하여 글로 자신을 표현하는 방법이 예전과 다르게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할 수 있기도 하다보니 어떻게 하면 나를 PR​하는데 도움이 될까 하는 생각과 함께 이책을 통해서 나를 표현하는 방법에 대해 만나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에 이책을 한장한장 읽어나가기 시작했다.

​요즘은 예전과 다르게 글을 통해서 소통하는 경우가 많다보니 글은 곧 자신을 대변하는  자신을 그대로 드려내고 표현하는 것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것이다. 하지만. 글쓰기에 대한 소질이 없다보면 글로 소통을 한다는 것이 말처럼 쉽지 만은 않게 느꼈질뿐만 아니라 다른 한편으로 생각해보면 참으로 어렵기도 한것이 글로서 자신을 PR하는것이 아닐까 한다. 그러한 만큼 내 자신을 드려내고 알릴 수 있는 방법또한 글을 잘 쓰면서 표현해야 하는 만큼 이책을 통해서 나를 제대로 표현할 수 있는 방법. 노하우를 배우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이책은 퍼스널 브랜딩을 위한 글쓰기를 전제로 하기 때문에 핵심적인 요소를 파악한 핵쓰기를 위한 책이라고 말할 수 있기도 하다. 저자는 '글은 소통이다'라고 이야기를 할만큼 글을 잘 쓸수록 상대방과 소통역시 잘 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잘 살아갈 수 있다고 이야기를 하고 있다. 그러한 만큼 이책은 단순히 글쓰기에 관련된 이야기가 아닌 자기 계발에 중점을 둔 글쓰기에 대한 이야기라 해도 과언이 아닐것이다.

또한 단순히 기존에 접해온 글을 잘쓰기 위한 노하우를 담고 있다기 보다는 책쓰기의 일환으로 보다 더 좋은 글을 쓰는 비결. 글을 잘 쓰는 비결을 만나볼 수 있는 책이라 할 수 있겠다.

이책의 저자는 '자신이 담으려는 내용이나 생각을 최대한 왜곡없이 잘 전달하는글, 글의 목적을 이루는 글, 상대방에 대한 배려가 있는글'이 좋은글이라고 이야기를 하고 있다.  글을 쓰는데 있어서 목적달성. 상대방을 배려한 글은 공감이 가기도 하는것은 물론 그러한 글을 통해서 상대와 함께 소통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또한 저자는 좋을 글을 위한 세 가지 방법으로 필사. ​첨삭. 일기 쓰기를 권장하고 있다. 필사는 예전에도 가끔 해왔던 만큼 꾸준히 하지 못했던 내 자신을 이번 이책을 통해서 뒤돌아 본 계기가 되었을뿐만 아니라 필사. 첨삭. 일기쓰기를 하다보면 글을 쓰는 기술이나 능력이 자연스럽게 향상이 될뿐만 아니라 글을 쓰는 습관을 들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도 한다.

<나를 PR하는 글쓰기> 책을 읽으면서 무엇보다 무조건적으로 글을 잘 써야 한다는 이야기가 아닌 핵심 포인트를 제대로 짚어주는 책으로 SNS. 빅데이터. 이력서. 자소서. ppt등 모든것이 글로 이루어져 있는 만큼 자신을 글료 표현하고 알리는 방법이 필요한 요즘  이책은 지금보다 더 글을 잘 써서 자신을 더 잘 알리는데 도움이 되는 책으로 퍼스널 브랜딩을 하려고 한다면 꼭 한번이상 정독을 해야 할 책으로 글로서 자신을 표현하거나 어떠한 핵심적인 요소를 찾아서 눈에 띈 글로 표현을 하고 싶다면 한번쯤은 읽어보면 좋은 책이 아닌가 한다.

글을 잘 쓴다는것은 책을 읽는데에서 그치는것이 아니라 노하우에 대해 알았다고 한다면 실천하는것이 중요한만큼 필사. 첨사. 일기쓰기를 습관화 하는것도 글을 잘 쓰는 방법중 하나가 아닐까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