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충원 미술교실 : 숫자 그리기 - 엄마와 함께하는 창의력 미술 놀이 김충원 미술교실
김충원 지음 / 진선아이 / 2016년 3월
평점 :
품절


김충원 미술교실 숫자그리기

<유아학습그림책, 학습그림책, 유아도서>



김충원 지음, 진선아이 출판


숫자를 활용한 다양한 그림 그리기를 통해서 창의력, 상상력을 쑥쑥 키워주는데 도움이 되는 유아 학습그림책



신나고 재미있게 그림 그리고 자연스럽게 숫자공부도 할 수 있는

김충원 미술교실 숫자그리기 학습그림책!!



 

김충원 미술교실 숫자그리기는 숫자를 익힐 수 있게 도와주는 유아 학습 그림책으로 숫자 배우기와 함께 창의력 발달에 매우 효과적이라고 한다. 아이가 이젠 수세기에 관심을 보이면서 조금씩 수를 세기 시작한 요즘 특히, 선을 긋고 낙서하기 좋아하는 아이에게 정말 맞는 책이 아닌가 한다. 숫자를 처음 접하는 아이에게 어렵지 않게 숫자에 대해 알려줄 수 있는 숫자놀이책으로 재미있게 활용하면서 창의력도 키워줄 수 있다니 처음 접하기 전부터 기대가 되는 책이기도 했다.

 

숫자 학습을 할 수 있는 놀이북인만큼 아이들이 보다 더 재미있게 활용할 수 있게 숫자스티커도 함께 담고 있어 요즘 부쩍 스티커에 관심이 있는 울아이의 호기심을 자극시켜줌과 동시에 숫자마다 재미난 모습을 갖추고 있어 아이가 스티커를 가지고 이름도 하나하나 지어주려고 하면서 또다른 재미로도 활용할 수 있어 좋았다.


 

학습그림책 김충원 미술교실인 만큼 본격적인 숫자 그리기에 앞서 아주 기본이라 할 수 있는 다양한 선긋기를 싸인펜, 색연필을 이용해 먼저 연습하면서 숫자그리기를 하기 위한 기본을 갖출 수 있게 이끌어 주는것은 아이들에게 선긋기 놀이를 통해서 아이 스스로에게 만족감과 자신감을 심어주기도 하는듯 하다.  선 하나하나 모양에 따라 그리면서 또하나의 놀이로 생각하기도 하고 그리기에 대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도 하는듯 하다.


 

울아이 이책을 보자마자 숫자에 색을 입히고 다양한 모양으로 표현된 모습을 보면서 처음엔 환호성을 지르기도 하고 좋아하는 캐릭터를 닮았다고 이야기를 하기도 하면서 반응은 그야말로 너무나도 좋았을뿐만 아니라 수세기를 하더라도 한두번 하다보면 지루해 하기도 했었는데 이책을 통해서 수에 대한 흥미, 호기심도 이끌어 내면서 그림그리기를 통해서 상상력, 창의력도 함께 키워줄 수 있지 않을까 한다.


 

숫자에 색을 입혀 색칠을 한후 뒤페이지를 만나다보면 숫자는 어느새 다른 형태의 모습을 하고 있는것을 만나볼 수 있는데, 아이가 매우 흥미로워 하는것은 물론 숫자를 단순 선이 연결된 모습으로 인식을 하는것이 아니라 시각화 하여 이미지를 현상화 하면서 볼 수 있는 점이 참으로 좋았다.



 

울아이는 선을 따라 그리는것에만 익숙해 아직은 숫자를 이용해 다양한 모습으로 표현하는것을 아직은 어려워 하지만 지속적으로 하나하나 따라하다보면 점점 나아짐과 동시에 창의력도 함께 쑥쑥 자라지 않을까 한다. 숫자가 점점 조금씩 변화하면서 귀엽고 깜찍한 동물로 나타내는 과정을 보면서 아이가 참 좋아라 하면서 하나하나 따라해보고 싶은 마음만 앞서다보니 누나가 손을 잡고 하나씩 그려주면서 따라 그려보는 시간도 가져보았다. 아이 반응이 참 좋은 책으로 숫자도 익히면서 창의성도 함께 키워줄 수 있는 유아학습그림책이라 좋았다.

 



 

 

 


유아 학습 그림책 김충원의 미술교실은 숫자 그리기만 있는것이 아니라 알파벳, 사람, 동물, 자연, 물건그리기등 5권이 더 있는 만큼 숫자그리기를 아이와 좀더 활용해본뒤 다른책을 가지고 꾸준히 활용해보고 싶은만큼 참으로 재미있으면서도 유익한 책이 아닌가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