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사원세끼의 노포 투어 - 거국적으로 제안하는 대한민국 맛집 리스트
김사원세끼 지음 / 비타북스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김사원세끼의 노포 투어



요즘은 tv, 유튜브, 인스타그램을 보다보면 다양한 먹거리, 맛집, 먹방관련 컨텐츠들이 대부분 차지한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요즘 그에 맞추어 맛있는 먹거리, 맛집등을 찾아 다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고, 집에서 가까운 위치에 있다면 찾아가 먹어보기도 하는 만큼 다른 어느것 보다는 맛집, 먹방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질 수 밖에 없는데, 이렇게 다양한 먹거리, 맛집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다보니 어린시절의 추억이 담긴 그런 노포 맛집를 찾아 다녀보고 싶다는 생각이 절로 들기도 했다.


tv를 통해서 한자리에서 오랜동안 많은 사람들에게 맛으로 감동를 주는 노포 맛집에 대한 정보를 접하다보면 당장이라고 달려가 맛보고 싶고, 옛감성을 느끼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 이때, 유튜브에서 김사원세끼로 유명한 이가 '김사원세끼 노포 투어'를 출간하였다는 소식에 노포 맛집을 찾아 다니면서 다양한 맛과 감성을 즐기고 싶다는 생각에 책을 만나보는 시간을 가졌다.






김사원세끼 노포 투어은 간판도 없는 허름한 노포와 서울 구석구석 근본있는 맛집을 찾아다닌다는 저자 소개글을 보고 있노라면 왠지 믿음이 가는것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는 곳을 찾아 노포 맛집 여정을 떠나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것이 어떠한 맛집 정보를 담고 있을지 책 한장한장을 넘길때마다 기대감이 생기기도 했다.





김사원세끼의 노포 투어에는 서울 곳곳을 비롯하여 대전, 부산, 여수의 맛집 정보등을 담고 있다보니 집에서 가까운 서울 서대문구를 중심으로 주말마다 곳곳을 찾아다니면서 그 가게만이 가지고 있는 특유의 감성을 느껴보고 싶다는 생각이 절로 들기도 하는것은 물론 좋은 사람들과 함께 다양한 추억거리를 만들어 나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김사원세끼의 노포 투어 중에서도 제일 먼저 눈에 들어왔던곳은 한길포장마차라 할 수 있다. 딸아이는 물론 내가 좋아라 하는 해산물모듬과 새우전에 국수까지 맛볼 수 있다는 점과 외관 사진을 보면 친숙함이 느껴지기도 하는것이 왠지 오랜만에 만나는 친구와 함께 하고 싶은 장소로 조만간 친구들 모임을 이곳에서 해도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친구와 함께 소주한잔을 하면서 추억여행을 떠나고 싶은 장소가 아닐까 하는 생각마저 들기도 했다.





중국소흘은 우리집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 있을뿐 아니라 예전 유튜브에 소개된적이 있던 곳으로 중국 본토의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기도 한 가게인지라 한번쯤 찾아가서 맛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던곳을 노포맛집 이책을 통해서 만나다보니 조만간 매운 바지락 볶음을 먹으러 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한정식과 보쌈을 좋아라 하는 1인으로서 하나만 시켜도 밑반친이 많다니 더더욱 안가볼 수 없는 곳이 아닐까 한다. 더욱이 굴보쌈, 낙지보쌈은 먹어봤어도 문어보쌈은 먹어본적이 없어 그 보쌈의 맛이 궁금하여 더 가보고 싶은 곳이기도 하다.



대한민국 노포 투어을 한권의 책으로 만나볼 수 있어 매우 즐거운 시간이었으며, 계획을 세워 한곳 한곳 도장깨기로 도전해보고 싶은 정도로 각각의 가게에 맞는 분위기가 책에서도 느껴지는것이 몸소 맛보고 체험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절로 들기도 하다.

허름하지만 나름 뚝심을 가지고 맛의 자부심을 가지고 있는 가게를 비롯하여 근본의 맛에 집중한 가게에 이르기까지 한권의 책으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만큼 노포만의 가지고 있는 감성을 제대로 즐길 수 싶다면 이책을 통해서 정보를 얻어도 좋지 않을까 한다.



#노포투어 #대한민국맛집 #맛집투어 #김사원세끼의노포투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