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셀프 트래블 - 2019-2020 최신판 셀프 트래블 가이드북 Self Travel Guidebook 25
정승원 지음 / 상상출판 / 2019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해외여행 가이드북 베트남 셀프트래블

정승원 지음, 상상출판 2019

요즘 추천하고 있는 해외여행지를 보다보면 빠지지 않는 베트남!!

베트남 축구, 하노이 정상회담만 보아도 요즘 얼마나 핫한 장소인지 단박에 알 수 있을뿐만 아니라 각 나라의 여행지를 소개하고 있는 짠내투어를 보면서 기회가 된다면 딸아이하고 단둘이 떠나고 싶은 장소이다보니 여행에 앞서 책을 통해서 그곳이 어떠한 곳이며, 볼거리, 먹거리는 어떠한지 해이여행가이드북 베트남 셀프 트래블로 만나보았다.

여행도서를 통해 여행지를 하나하나 살펴보다보면 그곳에 가보지 않아도 왠지 여행하는 기분이 들기도 하는것은 물론 울적할때 기분이 우울할때 책을 통해서 힐링하는 시간을 가지고 싶을때 여행도서, 해외여행 가이드북을 찾아서 보기도 하는 만큼 이번책을 통해서 여행계획과 함께 힐링하는 시간을 가졌다.

 

[셀프 트래블]은 여행지의 볼거리, 먹거리, 쇼핑 숍, 숙소등 스폿별 여행 정보를 현지 가이드처럼 친절하게 소개하는 해외여행 가이드북 시리즈로 해외여행을 앞두고 있다면 한권에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는 이책을 통해 꼼꼼하면서도 즐겁고 든든한 여행을 준비할 수 있지 않을까 한다.

 

맛있는 음식이 있고 물가가 저렴하여 관광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베트남!! 하노이, 하롱베이, 다낭, 호찌민등 주요관광지로 손꼽히는 곳을 비롯하여 베트남에 간다면 꼭 즐겨야 하는 관광명소, 맛집, 쇼핑등에 대한 정보를 전도와 지역별 상세지도를 통해서 만나볼 수 있으며, 2019년 최신 정보를 담고 있어 최근 베트남 대표여행지이면서 하룡파크가 새롭게 문을 연 하롱베이와 땀꼭, 짱안 풍경구가 있어 '육지의 하룡베이'라 일컫는 닌빈지역에 대한 정보도 담고 있다고 하니 전도를 펼쳐보면서 여행코스를 여행일정에 맞추어 계획을 짜보아도 좋지 않을까 한다.

 

베트남 셀프트래블은 여행 목적이나 취향에 따라 어느 지역을 선택하면 좋은지 나에게 맞는 여행지에 대한 정보도 만나볼 수 있어 계획을 세울때 참고 하면 좋을듯 하며, 추천 일정도 담고 있어 거리, 볼거리를 참고하여 동선을 짠 여행을 계획한다면 더욱 알차고 즐거운 여행이 되지 않을까 한다.

 

요즘 핫한 여행지라는 이야기는 많이 들어보기도 했던 베트남, CNN에서도 주목하는 여행지가 있다니 당장이라도 베낭하나 둘러메고 떠나고 싶어지는것이 책이 주는 즐거움도 좋지만 직접 눈으로 보고 느끼는 시간을 가지고 싶다는 생각이 절실히 들 정도로 궁금증을 자아내는 관광지는 물론 감탄을 자아내는 관광지를 만나다보니 자연적으로 힐링이 되는것이 기회가 된다면 소개하고 있는 30곳을 모두 돌아보고 싶다.

 

베트남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먹거리가 아닐까 한다. 특히 베트남하면 절로 떠오르는 쌀국수를 좋아하다보니 현지에서 먹는 맛이 궁금할뿐만 아니라 그외 베트남을 대표하는 음식이 무엇이며, 지역별로 어떠한 음식이 유명한지 책을 통해서 보는 것만으로도 먹음직스러워 보이는것이 먹거리의 특징과 맛을 살피다보니 국내에 위치한 베트남 음식점에 가서라도 맛보고 싶은 음식이 많아 보는 내내 곤혹스럽기도 했다.

 

해외여행 가이드북 [베트남 셀프트래블] 책을 보다보니 처음 계획했던 여행지보다는 이곳먼저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든 곳이 <나트랑>으로 동양의 나폴리라고 불리우는 휴양지로 이곳은 여행객들뿐 아니라 현지인 모두에게 사랑받는 곳이라고도 한다. 그래서일까 이곳에서 휴식을 취하며 눈부신 해안선을 만끽하면서 재충전의 시간을 가지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베트남 셀프트래블]은 1대1 맞충 여행서를 만난듯 각 지역의 도시에 대한 정보를 꼼꼼히 담고 있어 처음 떠나는 이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뿐만 아니라 여행지에서 시내로 드나들기 좋은 이동수단을 비롯해 그곳에 간다면 꼭 봐야하는 것들, 먹어야 하는것, 숙소정보등도 알차게 만나볼 수 있는 해외여행 가이드북으로서의 역할을 똑똑히 하고 있는 책이 아닌가 한다.

 

나트랑은 휴양지로서 리조트나 해안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 다른 이동보다는 휴식을 취할겸 떠나기 좋겠다는 고정관념을 단박에 깨어주는 나트랑 추천 일정을 살펴보면 4~5시간만 투자하면 시티투어, 온천도 함께 즐길 수 있다니 나트랑으로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이런 추천 일정을 따라 떠나보는것도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베트남 여행을 계획하는 이들을 위해 와이파이 도시락 10% 할인쿠폰과 휴대하기 편안해 여행지에서 활용하기 좋은 맵북 & 트래블 노트를 부록으로 만나볼 수 있다.

 

기존 해외여행 가이드북과 확연하게 다른 보기 편안한 구성에 동선을 짜기 좋게 한눈에 쏙 들어오는 지역 지도가 있어 좋을뿐만 아니라 베트남에 가기전 준비해야 하는 모든 것, 출국부터 귀국과정까지의 과정 등 초보여행자들이 실수 하기 쉬운 부분도 다루고 있으며, 손해보지 않고 똑똑하게 택시를 탈 수 있는 팁과 택시 애플리케이션 그랩 이용법을 사진과 함께 제공하고 있어 이해하기 쉬우며, 상황별 기본 베트남어, 영어회화를 수록하고 있어 초보여행자에게도 기존 여행자에게도 실용적인 해외여행 가이드북이 아닌가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