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 튼튼 한글 만 4.5세 : 1단계 기초 튼튼 입학 준비
이은주 지음, 고성은 그림 / 키움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아 한글한습 키움 만4.5세 1단계 기초튼튼 한글로 엄마와 함께 즐겁게 학습해요!!
이은주 지음, 고성은 그림, 키움 2018 기초튼튼한글시리즈 / 학습그림책




아이가 자기 이름을 쓰고 한글을 보고 쓰는것은 조금씩 그림을 그리듯 쓰는것을 보면서 한글공부를 본격적으로 시작해도 되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답니다.
아이 한글공부를 하는데 있어서 이왕이면 스트레스 받으면서 억지로 하기보다는 조금은 즐겁게 놀이하듯 즐기듯 학습해 나갔으면 하는 바램을 가지고 있었던만큼 한글을 어떻게 가르쳐야 하나 늘 고민이 되는 부분중 하나인데요. 어떻게 시작할까, 어떠한 방식으로 시작하면 좋을지에 대해 고민하던중 학습그림책 유아 한글학습 키움 기초튼튼한글을 접하게 되었답니다.

 


 

 

 

유아 한글학습으로 키움 기초튼튼한글을 선택하게된 것은 재미와 흥미적인 요소가 아닐까 해요. 이책은 표지만 보아도 매우 흥미로워 보이는것이 아이가 좋아하는 스티커를 활용하여 학습을 할 수 있게 이끌어 주고 있는 즐기면서 학습을 하다보면 한글에 대해 재미역시 커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답니다.또한, 무엇보다 한번에 한꺼번에 학습을 하는 것이 아니라 매일 조금씩 꾸준히 할 수 있게 이끌어주는 학습지 형태로 되어있어 아이가 부담없이 학습하면서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게 이꿀어주는 교재로 만3.4세 1단계 모음자, 자음자를 시작으로 만4.5세 1단계 받침 글자를 배울 수 있는 단계로 모음자, 자음자부터 시작하면 보다 체계적으로 즐기면서 한글을 습득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키움 기초튼튼 한글 학습지 첫장을 넘기면 아이가 좋아라 하는 스티커를 제일 먼저 만나볼 수 있어요. 스티커를 보다보면 어떠한 학습을 할 수 있을지 궁금증에 호기심이 생기는것이 스티커하나 붙일때마다 한글자씩 알아가는 재미가 쏠쏠할것 같아요.

 

 

 

 

 

한글을 쉽게 배우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려주고 있어요. 모음을 먼저 익히고 자음을 익힌다음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사물의 이름에서 배운 글자를 찾아보는 방법으로 학습을 차근차근 하다보면 한글을 배우는데 한결 수월할것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하는것이 글자의 짜임과 원리를 반복적으로 배우고 연습을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한글을 익히는 만큼 키움 기초튼튼 한글은 단계별로 학습 내용을 구성하고 있어 1단계부터 차근차근 꾸준히 학습하다보면 아이가 재미있게 엄마표학습으로 한글을 배울 수 있지 않을까 하네요.

 

 

 

 

 

본격적인 학습을 위해 페이지를 넘기니 아이가 이번에 배울 받침에 대해 여러번 반복적으로 읽을 수 있게 해주고 있어 소리내어 읽어주니 아이가 한글자 한글자 따라 읽으면서 어떠한 글자를 배우는지 어디에 오는지 어떠한 사물이나 동물의 이름에 쓰이는지에 대해서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지 않을까 하네요. 무엇보다 아이가 엄마와 함께 하는 학습이라 더 진지하게 생각하기도 하는듯 해요.

 

 

 

 

 

받침이 쓰이는 단어와 쓰이지 않는 단어의 차이에 대해서도 한글 학습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을뿐 아니라 키움 기초 튼튼은 무조건 통문장을 따라쓰고 소리내어 읽으면서 한글을 익히는 것이 아니라 글자의 짜임과 원리를 이해하면서 반복적인 학습을 통해 반복적으로 연습하면서 자연스럽게 익혀나갈 수 있게 이끌어주네요. 더욱이 단어와 연상되는 그림을 연결짓는 것은 하나의 놀이로도 활용할 수 있어 재미있게 학습해요.

 

 

 

 

 

매일매일 학습하는 분량이 많지 않아 아이가 부담감 가질 필요가 없을뿐 아니라 지루하지 않게 받침 ㅇ 에 대해 다양한 단어와 그림으로 익히다보니 쓰임새가 어떻게 달라지는지도 알 수 있을뿐 아니라 ㅇ이 어떠한 형태로 쓰이는지 스티커와 함께 하면서 미로찾기를 통해서도 자연스럽게 글자를 찾아보면서 형태를 먼저 익힐 수 있어 흥미로워 하네요.

 

 

 

 

 

받침이 있는 한글은  어떠한 쓰임새로 쓰이고 어떠한 원리로 사용이 되는지 몰라 다소 아이가 어려워하기도 했었는데요 학습그림책, 스티커와 함께 매일 꾸준히 조금씩 학습할 수 있다보니 재미있게 한글자 한글자 습득해 나가는 재미를 톡톡히 느끼면서 글에 대한 재미도 자연스럽게 알려주는 학습지가 아닌가 해요.

 

 

 

 

 

알찬구성에 아이가 부담감없이 조금씩 꾸준히 학습할 수 있게 이끌어주고 학습지 형태의 구성이라 엄마표한글 학습지로 활용하기 좋은 교재로 무엇보다 하나의 받침을 여러번 다양한 단어의 형태로 반복적으로 학습해 나갈 수 있는 구성이 참 좋았답니다.

비단 아이들이 같은 패턴, 같은 형태로 학습을 하다보면 지루해하기도하고 중도에 포기를 하기도 하는데 이책은 반복적인 학습에 비해 다양한 형태로 받침을 학습 할 수 있게 이끌어 주고 있어 지루해할 틈업이 꾸준히 호기심과 흥미를 가지고 학습해 나갈 수 있게 이끌어주는 교재인 만큼 유아 한글학습 첫 교재로 활용하기에도 좋을뿐 아니라 엄마표한글교재로도 딱 좋은 학습지 아닌가 해요

단, 한가지 아쉬움이 있다면 받침에 대해 소리내 읽고 반복적으로 연습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은 좋지만 학습직후에 한번씩 아이 스스로 보고서라도 직벚 써볼 수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기도 하네요

 

 

 

 

 

유아 한글학습교재 키움 기초튼튼한글은 기초부터 체계적으로 학습을 해나갈 수 있게 구성된 책으로 모음자를 시작으로 자음자, 받침, 복잡한 모음자, 읽고 말하고 쓰기, 낱말 만들기, 낱말 퍼즐, 쌍자음자, 쌍받침, 겹받침, 재미있는 의성어, 의태어, 짧은 문장 완성하기등 한글을 배우는데 필요한 5단계의 5권의 책과 함께 입학준비를 하면서 좀더 한글에 대해 본격적인 학습과 글씨 바르게 쓰기단계에 이르기까지 총6권의 책으로 단계별로 체계적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키움의 6권의 책만으로도 한글 학습을 할 수 있는 만큼 1단계부터 차근차근 꾸준히 학습해 나간다면 아이와 함께 즐기면서 한글을 익힐 수 있지 않을까 하네요.
한글학습, 엄마표한글학습을 어떻게 할까 고민이시라면 체계적이면서 스티커활용으로 재미있게 할 수 있는 키움 기초튼튼 한글로 시작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