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담동 단골 국찌개 - 청담동 정선생의 핫한 국·찌개·탕·전골 청담동 단골
정미경 지음 / 이밥차(그리고책) / 201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청담동 단골 국찌개

 

 

국요리책 [청담동 단골 국찌개]는 요리분야 베스트셀러 [청담동 단골 반찬] 시리즈 제 2탄으로 우리네 밥상에서 절대 빠지지 않는 국물요리에 대한 레시피 100여가지를 담고 있는 책으로 우리집 밥상에서도 역시나 절대로 빠지지 않는것이 있다면 바로 국, 찌개, 탕등 국물요리가 아닐까 한다.


국물요리가 없으면 식사를 하지 않는 남편과 아이들 때문에 매일 국요리를 해야하다보니 어떠한 요리를 해야할지 매일이 고민거리인지라 이책을 통해서 맛있는 국요리, 새로운 국요리를 하고 싶어 펼쳐보게 되었다.

 


 

일주일에 5일 이상은 국요리를 해야하지만 늘 몇가지로 반복해서 만들어 먹다보니 색다른 국요리, 다양한 국요리로 더 맛있는 밥상을 차려주어야 겠다는 생각에 펼쳐든 [청담동 단골 국찌개] 요리책은 쉽고 정확하기로 유명한 요리연구가 정미경 선생님의 레시피로 요리 초보자라 할지라도 어렵지 않게 따라 만들 수 있다.
한국인의 식성에 맞춘 국, 찌개, 탕, 전골 메뉴를 엄성하였을뿐만 아니라 매장에서 잘팔리는 국물요리까지 더해 누구보다도 쉽고 간단하게 그녀만의 레시피로 풀어내었다고 하니 좀 더 다양한 국요리에 도전해봐야겠다.

 

 

 

차례를 살펴보면 집에서 흔하면서도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요리는 물론 특별한날 만들어 먹기 좋은 요리, 주말에 가족이 함께 즐기기 좋은 요리에 이르기까지 폭넓게 만나볼 수 있어 이 한권의 책만 가지고 있다면 국요리 이젠 걱정하지 않아도 될듯 하다.

 

 

 

국물요리의 맛은 육수가 좌우한다는 사실! 깊고 진한 국물 맛을 낼 재료 고르기 방법에 대하여 상세하게 알려주고 있을뿐 아니라 좋은 재료를 골랐다면 가장 기본이 되는 채소, 해산물, 고기육수 만들기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알려주고 있으며, 국물요리를 할때 가장 궁금해할 정보를 Q&A로 알려주고 있어 요리 초보자라 할지라도 어렵지 않게 맛있는 육수, 국요리를 할 수 있게 이끌어주는 책이 아닌가 한다.


 

 

이책에서의 계량법을 살펴보면 집에서 흔히 사용하는 밥숟가락과 종이컵을 사용하여 알려주고 있어 계량컵, 계량스푼, 저울이  없다고 하더라도 쉬운 계량방법으로 맛있는 요리를 만들어 낼 수 있다.


삼시세끼 매일매일 빠지지 않는 국요리 '청담동 단골 국찌개' 레시피북을 주방 한켠에 두고 두고 꺼내 보면서 활용해도 좋고 이책을 참고하여 일주일식단, 한달식단을 작성하여 요리를 한다면 장보기할때도 한결 수월하지 않을까 한다.

 


 

어른은 물론 아이들도 좋아하는 배춧된장국은 한가지 재료만 있어도 휘리릭 만들어 먹기 좋을뿐 아니라 레시피를 보니 어렵지 않아 처음 국요리 도전하는 이라면 맛있게 따라할 수 있지 않을까 한다. 특히 이 요리는 육수가 맛나고 된장이 맛나면 거의 90%는 성공이라 할 수 있는 요리로 매일매일 국요리할때, 바쁜시간에 만들어 먹기 좋다.

 


 

상추된장국은 왠지 생소하면서도 그 맛이 궁금해지는것이 상추하면 쌈으로 먹거나 두부를 구워 곁들어 샐러드로 먹거나 오이와 함께 무쳐 먹는것이 다였는데 상추를 국으로 먹을 수 있다니 생소한듯 하면서도 한끼 국요리로 빠르게 만들어 먹을 수 있어 좋은듯 하다

거기에 아이들도 맵지 않아 먹기 좋은 일본식 두부된장국도 만들기 어렵지 않은 것은 육수만 미리 준비되어 있다면 바쁜 아침에 휘리릭 만들어 한끼 식사에 올리가 좋을듯 하다.

 


 

소고기두부 찌개를 끓일때 시원한 맛을 더하기 위해 무우를 사용하여 얼큰하게 끓여먹곤 했었는데... 양파를 고기 볶을때 넣어 소고기두부찌개로 끓여 먹는것은 무우를 넣어 끓여 먹을때하고 어떠한 차이가 있는지 맛을 보고 싶어지는것은 물론 레시피를 하나하나 만나다보면 초보자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레시피로 냉장고에 재료가 없다면 대신할 재료가 연상이 되기도 하는것이 앞으로 삼시세끼 국요리할때의 부담감을 덜 수 있을듯 하다.

 

 

 

삼시세끼 언제라도 먹기 좋은 국요리 [청담동 단골 국찌개]책은 한가지 재료만으로도 훌륭한 한끼 식사를 할 쑤 있는 국.찌개뿐 아니라 집에서 손쉽게 만들어 먹을 수 없다 생각했던 복잡한 국, 찌개, 탕, 전골에 대한 레시피도 다른 책하고 다르게 요리하는 과정을 어렵지 않게 담고 있어 따라해본다면 맛있는 요리를 만들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삼시세끼 언제라도 먹기 좋은 104가지 국, 찌개, 탕, 전골 레시피를 누구라도 쉽게 도전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사진과 함께 담고 있어 매일매일 먹는 국요리 고민이라면 주방에 한켠에 두고두고 꺼내보면서 하나하나 따라하다보면 더이상 고민하지 않아도 되지 않을까 한다. 재료를 많이 사용하지 않아도 한끼 식사를 맛있게 할 수 있는 국요리를 만들어 내 어떠한 요리책보다 실용적이라 할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