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미너스 오늘부터 데뷔합니다 1
김영주 지음, 하티 그림 / 다산어린이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표지만 봐도 꼭 읽고 싶게 매력적인 책이랍니다. 말하지 않았는데 우리 첫째가 표지를 보더니 이쁘다고 들고 가서 그 자리에서 단숨에 다 읽어버렸어요 ㅋ 요즘 아이들 장래희망을 보면 아이돌이 정말 많죠? 우리 아이도 꼬꼬마 시절에는 한 번쯤 꿈꿔봤던 아이돌. 루미너스는 연습생이 된 친구들의 이야기로 데뷔조에 들어가기 위해 정말 많은 노력을 하는 모습들과 간절히 꿈에 다가가는 모습, 우정 이야기 등 열정적인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답니다 ^^ 그림과 글이 너무 잘 어울리는 루미너스. 만나볼까요?표지를 펼치면 이렇게 멋진 브로마이드로 변신한답니다. 어렸을 때 집에 브로마이드도 많이 붙여두고, 브로마이드를 많이 모으기도 해서 이런 방식의 책 구조가 너무 산뜻하고 좋더라고요. 우리 아이도 이쁘다고 수시로 펴 보더라고요 ^^ 춤과 노래, 연기 수업, 외국어 공부, 운동 등 정말 쉴 틈 없는 스케줄로 하루하루를 보내는 연습생들. 열두 명의 연습생에게 너무나 간절한 데뷔! 그래서 이렇게 힘들고 빡빡한 일정도 누구보다 열심히 치열하게 노력하고 있답니다. 하지만 연습생 열두 명 모두가 루미너스로 데뷔를 할 수는 없다는 사실. 루미너스의 멤버는 단 여섯 명! 여섯 명 안에 들기 위해서 아이들은 서로를 견제하기도 하고, 갈등하기도 한답니다. 이 책의 주인공인 태리랍니다~ 태리와 초희는 10년 넘게 우정을 쌓아 온 단짝 친구랍니다. 요란하게 싸워도 금방 화해하고, 친구의 꿈을 따라 정할 정도로 둘은 각별한 사이! 그러나 그 꿈을 향해 나아가는 과정에서 많은 것들이 변하게 되고 둘의 우정에도 이상기운이 감돌게 된답니다.
태리는 갑자기 자신을 차갑게 태하는 초희가 섭섭하고, 초희는 남다른 재능을 가진 태리에게 복잡 미묘한 감정을 가지게 된답니다. 거기다 둘은 서로 다른 팀이 되어 데뷔 결정 무대를 서야 한다는 사실! 
다섯 살 때부터 초희는 아이돌이 꿈이어서 5년 전부터 연습생 생활을 해왔답니다. 고등학생이 되면 데뷔 준비를 위해 다른 지역으로 떠날 생각도 있었어요. 테리는 처음에는 친구와 함께하고 싶은 마음으로 초희를 따라 아이돌이 되려고 한답니다. 대단하지 않나요? 친구랑 함께 있고 싶어서 꿈까지 같은 걸로 통일시키다니! 이 책이 반짝이는 꿈을 선명하게 그려 가는 아이들의 뜨거운 성장 스토리를 다루고 있어요. 그러면서 아이돌들의 화려한 무대 뒤, 진짜 이야기가 펼쳐지는 걸 볼 수 있었어요. 예전에 TV프로그램에서 우리가 마음에 드는 연습생들을 뽑아서 대결구도로 팀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보여주는 프로그램들이 많았는데 그때 열심히 보고 투표하던 생각들이 나더라고요. 어른들의 안 좋은 일로 얼룩지기도 했지만 그 안에서의 과정은 정말 진심이고, 노력과 열정을 보며 정말 대단하다고 느꼈던 적도 많았어요.데뷔 조를 선정하는 팀 경연 무대가 다가올수록 아이들은 서로 견제하고 갈등하는 모습을 보인답니다. 하지만 땀을 흘리면서 공연을 준비하는 상대에게 진심 어린 응원을 보내고, 아이들의 열정과 노력의 시간이 정말 대견하고 뭉클한 부분이 그려지고 있었어요. 솔직히 우리 아이가 아이돌을 한다고 하면 말릴 것 같아요. 너무 힘들어서.. 이 책은 아이돌 연습생들의 세계를 정말 실감 나게 그려주면서 아이들이 간절한 꿈을 찾고 최선을 다해 도전하는 모습을 잘 보여주고 있어서 아이들이 읽기 딱 좋았어요.우리 아이가 학교 가는 걸 정말 좋아하는데 가장 많은 영향을 차지하는 부분이 친구더라고요. 선생님과의 관계나 급식 등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모둠활동이나 쉬는 시간에도 친구랑 노는 시간이 학교생활을 정말 즐겁게 해주더라고요. 우리 아이 또래는 친구와 함께 보내는 시간이 큰 행복이고 의미가 있는 것일 거예요. 태리와 초희의 이야기를 보면서 우리 아이들의 친구관계도 생각해 보게 되었고, 태리의 MBTI가 나랑 똑같다며 신기해하는 시간을 가졌네요 ㅎ화려한 무대 뒤, 케이팝 아이돌의 성장 스토리를 담고 있는 [루미너스 오늘부터 데뷔합니다]는 화려한 무대 뒤 숨겨진 아이돌들의 성장 스토리를 담고 있어요. 그러다 보니 정말 끊임없이 노력하는 그 과정 속에서 질투나 우정, 사랑과 경쟁 등 다양한 사건들이 펼쳐지는 걸 알 수 있답니다. 이야기가 매우 탄탄하고, 그림이 너무 이뻐서 책을 보는 재미가 있어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소재를 담은 이야기라 푹 빠져서 이야기를 느낄 수 있어서 정말 좋은 시간이 되었어요. 2권도 기대가 된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