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 타는 영어말하기대회 원고모음집 - 초등학생 편 - 영어말하기대회를 준비하는 학생들이 알아야 할 모든 것
The Lab 영어교육연구소 지음 / 로그인 / 2008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영어말하기대회 원고를 직접 작성해 보라고 아이에게 권했다.
작년까지만 해도 원고를 작성해주고 여러 번 읽어서 외우도록 했지만
이번에는 원고까지 시도해보는 게 좋을 거라 생각했다.
물론 아이가 영어일기도 쓰다말다 하는 편이라 끝까지 해낼 수 있을까 
조금 걱정이 되기도 했다.   

이 책이 어떨지 몰라 우선 구입해서 함께 읽었다.
책의 내용이 저학년과 고학년으로 구분되어 제시되어 있었다.
학년의 구분 없이 대체로 그리 어려운 내용이 아니라는 걸
아이도 이 책을 보고 알게 됐다.
덕분에 스스로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고 시도할 수 있었다. 

아이가 작성한 원고가 흠없이 훌륭하지는 않았지만
이 책을 읽고 스스로 용기내어 시도할 수 있어 좋았다.  

이 책에서는 여러 가지 주제와 내용이 나온다.
덕분에 아이가 어떤 원고를 쓸 수 있을지 생각해볼 수 있었다.
더불어 원고를 작성할 때 쉽고도 유용한 표현은
몇 문장 얻어올 수도 있었다.

CD가 부록으로 있는데 아이의 음성으로 녹음된 것이었으면 더 좋았겠다.
보통 영어그림책이나 챕터북 녹음처럼 어른 성우의 목소리라
크게 도움은 되지 않았다.
하지만 그래도 억양을 어떻게 살리는지는 아이가 감을 잡는 데 유용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