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의 인어공주 - 월트디즈니문고 1
월트디즈니 지음 / 주니어파랑새(파랑새어린이) / 1992년 1월
평점 :
절판


안데르센의 동화로 잘 알려진 인어공주.제가 어렸을 적에 읽던 인어공주의 삽화를 보면 노란 곱슬머리에 항상 불가사리를 한쪽에 끼우고 다녔던 것으로 기억이 납니다만, 디즈니의 인어공주는 붉게 물든 머리에 항상 생글생글 웃고다니는 천진난만한 소녀의 분위기 인 것 같습니다.또한 안데르센의 동화에서는 인어공주가 인간이 되었을 때의 해프닝이 적었던 반면, 디즈니의 인어공주는 처음이나 결말보다 그 중간의 해프닝을 더 재밌게 봤을 만큼의 비중을 차지했었습니다. 왕자의 초대를 받아 성에 갔을 적에 포크로 머리를 빗는 장면은 어찌나 그리 재밌던지요..마지막으로 가장 다른 것은 바로 결말입니다.
우리가 알고있던 안데르센의 동화에서는 인어공주가 왕자와의 사랑을 이루지 못하고 물거품이 되어 죽어버리고 맙니다.그렇지만 디즈니의 동화에서는 인어공주 에리얼은 왕자와의 사랑을 이루게 되어 바닷 속의 생물들에게 축복을 받으며 결혼에 성공하게 되지요.
대부분의 스토리는 원작에 충실한 반면 디즈니는 결말을 색다르게 꾸몄군요. ^-^ 그리고 에리얼의 바닷 속 친구인 세바스챤 같은 친구도 재밌답니다. 가재친구죠.하지만 저는 책보다는 애니쪽을 추천해 주고 싶군요.그냥 제 생각입니다만 애니판의 퀄러티가 더 높은 것 같아서 말이죠..^-^ 그럼 이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