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셋! : 눈부신 탄생>을 리뷰해주세요.
리셋! : 눈부신 탄생 - 새로운 나로 재부팅하라
김필수 지음 / 살림Biz / 200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기저기 웹상을 돌아다니는 이미지중에서 리셋과 같은 단어가 사용된 것이 있다. 지금 상황이 어렵다거나 마음이 괴로울때 모두 지우고 다시 시작하고 싶다는 것이다. 누구나 그런 마음이 있어 그런 이미지가 흐르는것은 아닐까. 깨끗하게 다시 시작할 수 있다면 좋겠다 라는 마음, 그냥 하나의 글귀가 아니라 현실로 가능하다고 말하는 책이 여기 있다. 

  이 책은 누구라도 이제까지의 자신과 다른 사람이 되어 다시 시작할 수 있다고 한다. 그렇게 자신부터 다시 시작하면 자신을 둘러싼 지금도 달라진 자신에 맞추어 다르게 다가올거라고 한다. 그러기 위해서 가장 먼저 알아야하는것이 바로 자기 자신이 무엇인지, 어떠한지를 아는것이었다. 보통 자신을 소개할때 말하는 사회적 지위나 위치따위나 이름, 인간관계등을 제외하는 것이다. 그러한 것이 자기 자신 자체라고 할 수 없다고. 이런것을 모두 제거하고 나서 자신을 평소 원하는 존재로 짝지워 새롭게 재정의한다. 이것이 가장 크고 중요하고 전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것이다.  

 자신에 대해 돌아보고 재정의하는 첫번째 단계 이후로는 다른 자기계발서와 비슷하다. 믿는대로 이루어진다는 내용을 담고있는 책들과 말이다. 이책도 자신이 원하는것, 하고싶은것인 비전을 세세하게 상상하고 믿는것이다. 계속해서 성공이나 행복을 상상하면서 그것이 무의식에 스며들어 특별히 의식하지 않아도 머릿속에 있게되면 운이 좋아지고 성공하고 행복해진다는 것이다.  

  아무리 알아도 아는것만으로는 부족하다. 역시 책을 읽으면서 다시 생각하게 됐다. 중요한것은 이런 책의 내용을 믿고 실제로 실행하는 것이다. 그것은 오로지 자신의 몫이다. 필자역시 이러한 마인드리셋을 통해 더욱 윤택하고 행복한 삶을 살고있다고하니 믿고 따라하는것만 남은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