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ICEBREAK VISUAL VOCA 333 -Intermediate]을 리뷰해주세요.
ENGLISH ICEBREAK VISUAL VOCA 333 - Intermediate
영춘선생 지음, Icebreak Contents Lab 기획 / Watermelon(워터메론) / 200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의 앞부분에 보면 이런 내용이 있다. '작년에 한국에서 미드 열풍이 불어 닥쳤을 때 너도 나도 미드를 보며 영어 공부를 하겠다고 했습니다. 영어 왕초보가 백날 미드만 보고 있으면 영어가 어떻게 느는지 누구 하나 진지하게 설명을 해주지 않고 그냥 미드는 흥미와 영어공부를 동시에 잡을 수 있다고 했습니다.' 분명히 그랬다. 정말 미드열풍이 엄청나서 미드가 아니라 영화 대사마저 책으로 나온것도 있을 정도였다. 그래도 그리 써먹을일이 많아보이지 않다는게 문제로 보였다. 배우들의 대사는 너무 빨라 따라할 수도 없었고. 

   왕초보는 간단한 의사소통이 가능한 정도의 말만 해도 된다고 말하는 자비심 깊은(?) 영춘님의 지도아래 이제 마음편히 영어단어를 외울 수 있는 책이 생겼다. 이 책이 베이직편에 이은 두번째이긴 하지만 그래도 내용은 여전히 쉽다. 단어도 그렇지만 문장도 사용하는 단어의 수가 늘었다고는 해도 문법도 어렵지 않고 단어자체가 쉽기때문에 굳이 해석하지 않아도 그냥 읽은것으로 넘어갈만한 것이 많다.  

  영어도 언어이다. 많이 보고 듣고 따라하는것이 가장 좋다. 그 언어의 분위기와 사고방식을 먼저 이해하고 느낄 수 있어야 한다. 가장 쉬운것부터 하고자 한다면 이 책도 꽤 괜찮지 않을까 한다. 한글이 최대한 자제되어있고 문장도 쉬운데다 해석도 직역이 된 곳이 많다. 밤에 자기전에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mp3를 들으면서 조금씩 보고 따라해볼 생각이다. 한두번 보고 덮기에는 영어로 말할 기회가 너무 없어 아쉽기때문이다. 이정도여도 괜찮지 않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