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독 : 뉴질랜드, 만년설 그리고 빙하에 빠지다 중독 시리즈 6
송준영 지음 / 렛츠북 / 2017년 6월
평점 :
품절


뉴질랜드

길고 흰 구름의 땅.

여왕이 있는 나라.

너무 예쁜 자연환경을 가지고 있어 어디를 둘러보아도 엽서 속에서 보던 모습을 보여주는 나라.

그런 나라이기에.. 너무 궁금했다.

아이를 키우며 외국여행은 쉽지 않은 선택이기에 책으로나마 위안 삼으며 간접여행을 떠나던 나였는데.. 이번 책을 보며 훌쩍 떠나고 싶다는 생각을 더더더 많이 하게 되었다.

 

 

중독.

뉴질랜드,

만년설 그리고 빙하에 빠지다

 

 

뉴질랜드를 13일이란 짧은 시간 안에 여행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어느 나라건 이 짧은 기간에 나라 전체를 둘러보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

우리나라도 13일 동안 둘러보라하면 가능할까라고 고개를 저을듯한데 남한의 3배정도 되는 뉴질랜드를 일주한다니 의아했다.

저자는 바쁜 일상에 쫒기는 현대인들의 여행패턴에 맞춰 13일이란 짧은 기간 동안 알차게 뉴질랜드를 여행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차례를 보면 뉴질랜드의 대표적 도시들이 보인다.

꽤나 많은 도시들인데 13일 동안 모두 보았다니 작가가 대단해 보였다.

여행은 느긋한 여유를 가지고 하는 것이라 생각했기에 작가의 여행방법이 살짝 의아했지만 직장 생활 중 짧은 휴가동안 많은 것을 보고오기에는 적절한 여행방법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입국부터 이동수단, 숙박과 운전요령 교통과 주유소사용.

실제 여행에서 가장 기본적으로 알고 있어야 할 것을 상세히 설명해 주었다.

특히나 우리나라와 많은 것이 다른 운전부분은 꼼꼼히 서술해주어 따로 더 찾아볼 필요가 없어보였다.

특정도시마다 유명한 관광지를 소개하고 홈페이지와 네비 주소까지..

짧은 여행이라면 이 책 한권만으로도 충분할 듯 보였다.

긴 여행이라면 이 일정에 조금의 여유 정도를 추가하면 될 정도의 느낌이었다.

엽서나 그림에서, 영화에서나 본 듯한 풍경사진들.

짧은 여정으로 조금 바쁘게 움직이는 작가의 모습이 그대로 느껴지는 책.

가이드북이라고 해도 될 정도로 정보도 많고 각 명소의 사진도 많았다.

 

간접적으로 뉴질랜드를 체험하고 싶은 사람들이 한번쯤 읽어보면 좋을 것 같은 느낌이다.

직접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이라면 여행 전 이 책을 참고해 방문일정을 잡으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