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문장으로 끝내는 유럽여행 영어회화 - 그리스부터 영국까지 유럽 여행 에세이로 익히는 기초 영어회화 (부록 CD: 핵심 강의 + 원어민 음성)
Mike Hwang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15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외국 여행을 떠날 계획은 수도 없이 그려보았다.

이 나라 저 나라..

일정대로 움직이고 사람들이 모두 다녀온 그런 관광지보다는 사람 냄새나는 한적한 곳으로의 여행.

외국의 이국적임 경치도 즐기고, 그들의 냄새도 느끼고 하는 여행.

하지만 그런 여행을 하기위해서는 제일 중요한 것이 언어이다.

지금까지는 여행을 하기위한 언어를 공부하기 위해 유창한 의사소통을 생각하며 공부해왔다.

그러니 자연적으로 시작도 하기 전에 버거운 마음에 점점 자유여행은 멀어지고 있었다.

그러다 알게 된 책 '8문장으로 끝내는 유럽여행 영어회화'.





기본적인 인사, 간단한 길 묻기, 식사주문, 숙박.

이것만 해도 이미 몇 장은 될 만큼 많은 문장인데 어떻게 8문장으로 가능한 것인지 예상조차 하지 못했다.

하지만 이 책을 몇 장 넘겨보며 바로 이해를 했다.

내가 의사소통을 너무 어렵게 생각했구나..라는 것을.

우리가 일상생활을 하며 사용하는 말이 그리 거창하지 않음을 새삼 느끼게 되었다.

내가 외국인인 것을 아는 그들도 나에게 쉬운 단어로 말을 해줄 것이고, 길게 물어볼만한 문제는 자주 없다는 것 말이다.

 

 



 


이 책이 마음에 들었던 이유 중 하나는 책 전체가 여행을 다녀온 이야기를 하듯 서술되어 있다는 점이었다.

특정 상황에서 영어를 써야하는 경우 이렇게 물어보면 된다고 알려주는 형식이었다.

처음엔 여행을 준비할 때 필요한 것이 어떤 것인지 알려주고 있었고, 미리 알아두면 좋을 정보를 알려주었다.

그리고 본 여행기에 들어가면서 여행지에서의 이야기를 풀어놓았다.

여행지의 정보와 자신의 여행이야기를 하며 그때그때 필요한 회회를 알려주었다.

그 문장에 한 단어만 바꾸면 또 다른 회화가 된다는 것을 알려주고 응용하도록 알려주었다.

특히나 마음에 들었던 것은 영어문장아래에 발음을 적어두었다는 것이다.

발음이 헷갈리는 경우나 어른들이 여행을 가서 사용하기 좋다는 느낌이 들었기 때문이다.

 




 또 군데군데 들어있는 작은 팁들.

현금인출법, 모르는 것이 있을 때 관계자에게 메일보내는 법, 특정나라 소스나 음식을 만드는 방법같은 것을 수록해 두어 가볍게 익히고 넘어가기 좋았다.

부록으로 남겨둔 영어로 한글적기, 숫자읽기, 특정 장소에서 사용할 표현들도 초보들이 여행하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것 같았다.

 

영어회회는 아직 초보지만 여행이 가고 싶은 사람에게 강력추천하고 싶은 여행 회회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