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 : 당신이 원하는 삶으로 안내하는 비밀 지도
론다 번 지음, 하윤숙 옮김 / 살림 / 201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히어로.
론다 번이라는 이름 하나만으로 관심이 가져지는 책.


히어로.
당신이 원하는 삶으로 안내하는 비밀 지도.
내 안에 잠든 히어로를 깨워라.


이 책에서 만나게 되는 히어로는 우리가 이제 시작할 여정을 이미 잘 마친 사람들이다.
12명의 히어로는 평균 이하의 생활을 하던 사람도 있고, 자신의 실수로 삶이 무너진 사람도 있고, 주변 환경이 그들의 삶에 비극이 된 경우도 있다.
환경이 어쨋든 그들은 나락으로 떨어진 삶에서 많은 경험을 하고 실수를 했지만 성공이라는 이름에 가까이 간 히어로가 되었다.
그들이 우리에게 해주고 싶은 말들로 가득찬 책, 히어로.

책에서는 그들의 경험에서 나온 여러 이야기들을 각 꿈, 히어로, 추구, 승리의 파트로 나누어 정리해 놓았다.
그들의 여정에서도 여전히 시련과 고난은 존재했지만 그들은 포기하지 않고, 일관되게 꾸준히 자신의 목표를 향해 나아갔다.
책 속에 나오는 그들의 이야기는 나로 하여금 많은 생각을 하게 했다.
특히나 그들의 상황에 맞는 유명인들의 글귀 또한 와닿는게 많았다.


"당신이 좋아하는 일을 택하라.
이력서 상으로 좋게 보일 거라는 이유로 좋아하지도 않는 일을 계속한다면 이는 정신나간 일이다.
노년을 위해 성관계를 아끼는 것과 조금 비슷하지 않은가?"


워렌버핏의 말이다.
아주 당연한 말이기에 조금 식상하다는 생각을 했는데.. 마지막 비유에서 피식 웃고 말았다.
이력서 상으로 좋게 보이기 위한것도 있었지만.. 내가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 몰라 그냥 따라가고 있던 내 모습이 웃겼다.
다른 이에게는 이런 모습으로 보일수도 있는 것이구나..라는 생각이 들면서 내가 좋아하는 일에 대해 고민하게 만들었다.


슈퍼맨이 투덜거리는 것을 본 적 있는가?
인디아나 존스가 불평하는 것을 본 적 있는가?
제임스 본드가 자기 삶의 운에 대해 다른 사람 탓을 하는 걸 본 적 있는가?
영화 속 슈퍼 히어로에게서 이런 특성을 본 적이 없을 것이다.
이런 특성을 보이는 순간 당신 눈에는 슈퍼 히어로가 초라해 보이고 더 이상 히어로가 아니라는 점을 영화 제작자들이 알고있기 때문이다.


이 글귀를 보며 많은 생각을 했다.
슈퍼히어로.
그들과 같이 완벽한 존재가 될수는 없겠지만 그들의 모습을 보며 성장해 나갈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내 모습을 그들과 동일시 할 수는 없지만, 그들의 멋진 모습을 보며 내 자신의 삶을 바꿀수 있다면 그게 바로 훌륭한 감상평이 아닐까?


나약해지고 나태해질 때 읽으면 큰 도움이 될만한 책, 히어로
조금은 식상한..당연한 말들을 나열해 놓은 책이 아닐까??라는 생각을 접게 만들어 주었다.
경험자들이 들려주는 내 삶을 바꿔 줄 수 있는 이야기.
지금 내 모습에 변화를 줄 수 있는 책이기에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