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엄 어택 1 이디엄 어택 1
피터 N. 립탁 지음 / EXILE Press / 2012년 3월
평점 :
품절


 

영어공부를 하다 보면 정체기가 오기 쉽다.
공부해야 하는 양이 워낙 많기도 하거니와, 어느 정도 공부를 한 후에는 해석은 되는데 뭔가 매끄럽지 못하다는 느낌을 가지게 되거나 말을 하는데 다양한 표현법이 생각나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이런 상황에 직면하다 보면 공부의 진전이 없어지고 흥미를 잃어버리기 쉽다.
보통 이런 상황에서 자신에게 부족한 부분을 찾다 보면 영어공부가 어렵다고 생각하기 쉬워진다.
친구들과 영어공부를 하면서 어려운 부분이 무엇이냐고 물으면 열에 아홉은 관용어를 말한다.
익히 알고 있는 뜻으로 해석하면 뭔가 해석이 이상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또 그냥 무턱대고 외우며 공부하기엔 관용어의 양이 너무 많은 것도 영어공부가 힘들어지는 이유 중에 하나다.
그렇기에 영어를 잘하고 큰 문제없이 공부하기 위해서는 꼭 넘어야 할 산이 관용어라고 할 수 있다.


이디엄 어택이라는 이 책에서는 자주 사용되는 관용어를 선별하여 보기 쉽게 정리해 놓았다.
각 상황별로 정리해놓아서 연관성 있게 공부하기 좋았다.
책 자체의 색도 눈이 피곤하지 않은 초록색과 검은색으로 만 이루어져 있어 공부하기에 더 편했다.
구분도 잘 되고 오래 보아도 눈의 피로함이 덜해서 집중하기 좋았다.
특히나 책의 구상 중 마음에 들었던 것은 그냥 글을 읽으면서 관용어를 익힐 수 있도록 한글 사이에 영어를 넣어놓은 것이었다.
관용어를 한글처럼 읽을 수 있고 기억할 수 있도록 적혀있어서 쉽게 익힐 수 있는 느낌이었다.
거기다 익힐 관용어를 영어로 다시 풀어서 해석해주는 부분이 좋았다.
관용어를 익히면서 그 내용을 바로 영어로 다시 익힐 수 있어 영어공부하는데 시간을 절약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또 5챕터를 모아 크로스 퍼즐로 풀어보도록 해놓은 부분이 있는데 그동안 공부한 관용어구를 복습해보기 좋았다.


문제 자체도 괄호 속 들어가는 관용어 찾아보기, 동의어, 뜻풀이가 섞여있어 어느 부분에서 공부가 약했는지 확인해 볼 수도 있었다.

Idiom attack, 어느 정도 영어공부가 진행이 된 사람이라면 지루하지 않게 그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책인 것 같다는 느낌이다.
그리고 영어를 시작한 지 얼마 안 된 사람이라면 이 책을 통해 영어회화에 더 빠른 실력 향상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