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기 첫 두뇌발달 놀이 - 하루 10분, 엄마와 함께 쉽고 재미있게
마거릿 사세 지음, 정현선 옮김 / 시공사 / 201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루하루 커가는 아이를 보며 제일 고민하는 것이 먹는 것과 놀아주는 것이다.
먹는 것은 이미 많은 책과 인터넷자료로 나와 있어서 고민을 덜하지만 놀아주는 것은 정말 고민이 아닐 수 없다.
놀아주다 보면 늘 같은 놀이를 하고 있거나 아이에게 위험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드는 놀이들이 정말 많기 때문이다.
아이에게 정서적으로 도움이 되고 두뇌발달에도 도움이 되는 책이라면 이 세상 모든 엄마들이 필요로 하는 책이 아닐까 싶다.

우리 아기 첫 두뇌발달 놀이.
오스트레일리아 놀이교육센터 짐바루 공식프로그램이라는 이 책은 하루 10분 놀이를 통해 아이의 두뇌성장을 위한 놀이법을 알려주고 있다.
아주 큰 관심을 보이며 첫 장을 넘기고 난 웃을 수밖에 없었다.

 

많이 움직이는 아이가 똑똑합니다.

 

라고 적힌 글을 보며 방금 전까지 온 집안을 들쑤시며 뛰어다니던 아이를 야단쳤던 내가 부끄러웠기 때문이다.

 

운동하고 놀고 활발하게 탐험하는 것은 아이의 발달에 중요합니다. 그러니 이 책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세요.

 

정말 누구나 알고 있지만 아파트에 사는 나에겐 정말 어려운 일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아마 모든 엄마들의 고민이 아닐까하는 마음이 든다.

이 책은 아이의 행동범위를 생각해 각 단계를 나누고 있었다.
누워서 목을 가누는 시기, 기고 앉고 걷는 시기, 일어서서 걷는 시기, 걷고 뛰는 시기, 호기심이 늘어난 시기, 활동적인 시기.
이렇게 6가지시기로 나뉘어져 있었는데 각 시기에 따라 어떤 놀이법이 좋은지 사진과 설명을 통해 알려주고 있었다.
특히나 각 시기에 어떤 행동을 하는지, 어떤 성장발달이 있는지 설명해주고 각 단계에 맞는 운동법이 왜 도움이 되는지를 소개해 주고 있어서 알차다는 느낌을 받았다.
또 특별한 장난감 없이 집에 있는 간단한 운동기구나 소품들로 할 수 있는 놀이들이 많아 좋았다.
아이의 성장단계에 맞춰 놀며 두뇌발달을 도와주는 놀이들.
많은 부모님들에게 도움이 되는 책이란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