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를 미치게 하는 남자아이 키우는 법 - 엄마가 몰랐던 숨겨진 남자아이 특성 15가지
다카하마 마사노부 지음, 이미소 옮김 / 생각의날개 / 2013년 10월
평점 :
절판


남자아이를 키우면서 나에게 일어난 제일 큰 변화는 목소리가 커졌다는 것이다.
보통 여자아이보다 더 활발하고 몸으로 활동하는 것을 좋아하기에 아이의 막무가내 행동을 막으려면 어쩔 수 없는 일인 것 같다.
그래서 특히나 이 책이 필요했다.
엄마를 미치게 하는 남자아이 키우는 법.
읽는 내도록 내 행동을 다시 생각해 보게 하는 책.

이 책은 꼭 남자아이가 아니라도 아이를 키우는 누구든 읽을 필요성이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틀에 박힌 이론만을 나열한 느낌도 있어서 가려볼 필요성이 있었다.
누구나 알지만 실천하기에는 힘든 사항들이 많았기 때문이다.

그렇지만 아이를 키우는데 한번쯤 읽어보기엔 좋은 책이란 느낌이 들었다.
읽기에 쉽고, 아이에게 적용하기 쉬운 것들이 많았기 때문이다.
딸아이는 같은 여자이기에 심리에 대해 더 잘 알겠지만 남자아이를 키우면 정확한 심리를 알지 못해 키우면서 당황스러운 경우가 많기에 이런 책이 고맙단 느낌도 들었다.

내 아들이기 이전에 남자라는 사실을 이해하고 다가간다면 더 쉽게 아이를 키울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틈틈이 아이 키우기가 힘들 때 다시 읽어 볼 좋은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