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의 병조림 - 밑반찬부터 술안주, 디저트까지 365일 두고 먹는 맛있는 저장식
고테라 미야 지음, 박문희 옮김 / 스타일조선 / 2013년 6월
평점 :
절판


 

 


표지가 너무 예쁜 책.
책만 보고 있어도 맛있고 예쁜 음식이 나올 것 같은 책이다.
주부가 되고 하루 종일 하는 생각 중 하나가 바로 음식 생각이기에 표지가 너무 예쁜 이 책으로 마음을 정화하고 맛있는 음식을 해먹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밑반찬부터 술안주 디저트까지 365일 두고 먹는 맛있는 저장식.


이 글귀가 눈에 띄었다.
저장식.
두고 두고 먹을 수 있는 맛있는 음식이야 말로 아이를 키우며 바쁜 주부에게 너무나 필요한 음식 중 하나이기 때문이다.


내용은 일본식 반찬, 서양식 병조림, 과일 허브 병조림, 마법의 조미료 순으로 정리하고, 그 안에서도 중복되는 중요한 재료 순으로 다시 정리해두어 찾아보기도 편리했다.
또 군데군데 간단하지만 중요한 살림의 지혜를 넣어줘서 더 요긴하게 느껴졌다.
특히나 손수 담그는 술과 선물 포장법은 요긴하게 쓰일 것 같았다.


특히나 이 책은 일반적인 반찬이나 일상적인 먹거리를 소개한 것이 아니라서 특히나 마음에 들었다.
약간은 생소할 수 도 있는 음식을 간단히 조리할 수 있도록 설명해 주어서 특별한 날이나 뭔가 심심한 날 해먹기 좋을 것 같았다.
또한 젤리나 콤포트 시럽, 꿀절임 같은 음식은 제철 과일이나 채소가 많이 나올 때 주변 지인에게 선물하기 너무 좋아 보였다.


너무 예쁜 음식사진이 입맛을 더 자극해서 책장에 꽂혀있지 않고 자주 써질 것 같은 예감이 든다.


곁들임 음식으로 너무나 잘 어울리는 음식이 가득 차 있는 책, 마법의 병조림.
복숭아가 많이 나오는 여름이기에 복숭아 스파이시 콤포트에 먼저 도전해 보고 싶다.
맛있게 만들어지면 지인들에게 선물해주고 칭찬받고 싶은 생각이 간절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