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 1분 일상생활 영어회화 - 외국인과 친해지자~
Keith Milling , Una Milling 지음 / 제이플러스 / 200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매일 영어 공부 해야지.. 생각만 하면서 실천에 옮기지 못했다.
영어 공부하려면 책을 사야지.. 라고 생각만 하면서 사지 못하고 늘 이 책, 저책 기웃거리기만 했다.
이건 무거워서 안 되고, 저건 너무 어려워서 안 된다고 미루기만 했었다.
그러던 중 알게 된 하루에 1분 일상생활 영어회화.
다른 책들보다 작고 가벼운 것이 마음에 들었다.
익히 작고 가벼운 회화책은 많이 봐왔었지만 파란색으로 적힌 글자가 좋았다.
오래보아도 지겹지 않고 눈이 덜 피곤하기 때문이다.

 

책의 내용은 정말 일상회화였다.
내 주변의 생활에 꼭 필요한 회화.
내가 외국에 나가서 살게 된다면 이 책 한권으로 근처 쇼핑정도는 갈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다른 것 보다 마음에 드는 내용이 많아서 좋았다.
같은 말이라도 이렇게 표현하고 저렇게 표현하면 느낌도 달라지고 사용하는 장소나 순간에 따라서도 달라지기에 언어를 공부하면서 표현의 풍부성을 중요하게 생각했었다.
이 책에는 같은 말을 한 문장이 아니라 여러 문장으로 표현해주어 마음에 들었다.

 

특히나 뒤쪽에 있는 미국생활과 사람에 관련된 표현은 학생시절 영어 공부하면서 나중에 꼭 정리해 놓았다가 써먹어야지..라고 생각했던 표현이 많이 있어서 좋았다.
내가 알던 표현들 중에는 자주 쓰지만 우리가 잘못 쓰는 표현도 많았고, 자주 듣지만 정확한 뜻은 모르는 표현이 있었기 때문이다.

 

하루에 1분씩만 말해보자는 책의 모토가 내 실천으로 이어졌으면 하는 마음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