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절대가이드 - 제주 사는 남친들이 솔직하게 까발린 강추 비추 관광지 절대가이드 시리즈
김정철.서범근 지음 / 삼성출판사 / 2013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제주도.
우리나라에서 제일 큰 섬이자 색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섬이다.
특히나 요즘은 저가 항공사들이 많아지면서 제주도에 가는 비행기 값이 저렴해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지만 인터넷 후기를 찾아봐도 여기도 좋고 저기도 좋다는 말뿐이다.
이번에 제주도 여행을 생각하면서 꼭 필요한 가이드 책이 필요했는데 정확한 선택을 한 느낌이 든다.
많은 정보가 넘쳐나는 인터넷에서 동선을 체크하기엔 시간도 너무 오래 걸리고 알아볼 것이 많아 고민이었는데, 내가 궁금해 하던 모든 것이 이 책안에 들어있었다.
장소에 가 볼 때는 해가 쨍쨍한 낮이 좋은지 어스름히 해가 지는 저녁이 좋은 지까지 알려주고 있었기 때문이다.
또 네비게이션에서 찾기 쉽게 주소와 전화번호를 알려주고, 입장료와 입장가능 시간까지 알려준다.
특히나 좋았던 것은 제주도를 각 구역별로 나누어 설명해 준다는 것이었다.
각 구역별로 잠잘 곳과 먹을 곳, 사진찍기 좋은 장소들을 모두 사진과 함께 정리해 주어 한번에 알아보기 쉬웠다.

또 오름과 한라산을 따로 나누어 살펴 볼 수 있게 정리해 주었고, 올레 길도 각 특징을 잘 설명해주고 특색 있는 사진을 실어놓아 내 마음에 드는 장소를 선정하기에도 쉽게 되어있다.
그 외에도 제주도의 섬을 따로 파트를 나눠 설명해 놓은 부분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았다.
보통 제주도 여행을 준비하다보면 제주도만 보기에도 바빠서 이런 것 까지는 챙기기가 힘든데 섬만의 특색과 배 시간 등을 알려주어 알찬 계획을 짜기에 도움이 많이 되었다.

솔직히 외국여행을 다니면서 우리나라의 예쁜 섬 제주도를 다녀오지 못한 것이 늘 마음에 걸렸는데 이번 책을 보면서 다시금 제주도 여행에 대한 기대가 새로워졌다.
제주도에서 사는 사람이 쓴 가이드북이니 그들을 믿고 여행에 대한 계획을 잡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