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배꼽손 - 다함께 배꼽인사 해요
나은희 글, 강우근 그림 / 한권의책 / 2013년 4월
평점 :
품절
아이를 낳고 엄마가 된 이후에 공부할 것이 많아 졌다.
그 중 하나가 바로 책을 고르는 방법이다.
처음 책을 고를 때는 색을 신경 썼었고, 아이가 만지다가 다치진 않을지를 신경 썼다.
이제 아이가 스스로 책을 읽는 태도를 보이면서 책에 대해 더 신경 쓰게 되었다.
티비에서 나오는 캐릭터의 행동을 따라하는 것을 본 이후에는 아이의 책을 고르는데 더더욱신중해졌다.
배꼽손.
노란 바탕에 웃는 아이가 배꼽에 손을 올리고 인사를 하고 있다.
바로 앞에서 원숭이는 아이와 같은 자세로 배꼽에 손을 올리고 인사를 하고 있고, 캥거루, 하마, 사자가 뒤에서 박수를 쳐주고 있다.
처음 표지를 보았을 때 이 책이 아이에게 예쁜 습관을 가지게 해 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보이는 것을 모두 따라하고 흉내내는 아이의 모습을 보았을 때 이런 책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책의 내용은 간단했다.
각 동물의 모습을 재미있게 표현하고 그 동물과 인사하며 동물의 모습을 표현해 주는 것.
특히나 안녕하세요!라는 말을 큼직하게 적어놓아 아이에게 다양한 동물의 목소리로 읽어주면서 인사하는 모습을 따라하자 아이도 금세 따라하는 모습을 보였다.
사자, 하마, 원숭이, 아기 캥거루, 단이의 행동을 보고 인사하는 것을 보자 아이도 흥미로운 눈으로 보았고, 따라 흉내 낼 때 마다 칭찬해 주었더니 금새 배꼽손으로 인사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따라쟁이 시절인 지금 우리 아들에게 예쁜 습관을 가르치기 참 좋은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