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언제나 행복을 선택했다 - 프로보에서 전해온 스테파니의 희망 메시지
스테파니 닐슨 지음, 한상연 옮김 / 초록물고기 / 2013년 3월
평점 :
품절


 

 

사랑하라, 인생은 선물이니까!

책의 표지를 보고 참 많은 생각이 들었다.

아주 환하게 웃는 여자 분의 얼굴이 울긋불긋 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녀의 환한 미소로 인해 그 흉은 보이지 않았다면 거짓말이겠지만 그녀의 얼굴은 너무 행복해보였다.

그녀는 어떤 일로 이런 얼굴을 가지게 된 것일까?

그녀는 사고 후 어떤 삶을 살았기에 이렇게 환하게 웃을 수 있는 것일까?

 

책의 앞부분은 그녀의 행복한 삶을 알려주고 있었다.

너무나도 평범하고, 너무나도 행복해 보이는 그녀의 삶의 모습에 가슴이 아팠다.

그녀는 이 부분을 적으면서 어떤 생각을 했을까?

그저 평범하게 행복했던 그날을 생각하며 가슴 아프지 않았을까?

그저 덤덤하게 읽어 내려가기엔 그녀의 모습이 너무 행복해 보였다.

그녀가 다친 이유가 나오는 부분에서는 그녀가 글을 적으며 얼마나 힘들었을지 느껴졌다.

그리고 그녀가 자신의 아픔을 삶의 일부로 느끼기 시작했다는 느낌이 들었다.

그 이후의 이야기를 읽으며 정말 현실적인 아픔이 느껴졌다.

 

화상.

아픔도 아픔이지만 치료 후 가지게 되는 흉터로 인해 많이 힘들다고 알고 있었기에 그녀의 모습이 너무 안타까웠다.

자신의 모습을 보지 못하고 그저 아픔에 힘들어 하다 자신과 똑같은 아픔을 가진 남편의 모습에 충격을 받은 그녀가 그녀의 남편과 아이들을 보는 것을 거부하는 것을 보고 마음이 아팠다.

혼자 감당하기 너무 힘든 아픔에 그녀의 모습이 애처롭기도 했지만 가족들의 설득에 서서히 마음을 열어가는 그녀가 너무 대단해 보였다.

서두르지 않고 아이들과의 거리를 좁혀나가고, 천천히 자신의 자리를 다시 찾아가는 모습이 정말 엄마라는 느낌이 들었다.

그리고 그 병원에서 화상 사고 후 삶을 포기한 옆 병실 환자의 이야기에서는 희망이라는 것이 얼마나 대단하고 위대한 것인지 새삼 느끼게 되었다.

 

병원에서 퇴원 후, 사고 전 삶을 되찾아가는 것 같아 내가 다 뿌듯한 느낌이 들었다.

아이를 다시 가질 수 있다는 말을 듣고 기뻐하는 모습을 보며 내 일같이 기뻤다.

그녀가 아이를 가진 사진을 보면서, 얼마나 행복한 삶을 살고 있는지 새삼스럽게 느껴졌다.

내가 그녀와 같은 상황이 된다면 그녀와 같은 선택을 하고 삶을 살아갈 수 있을까?

그녀가 얼마나 강한 여자인지 책을 덮고 나서 새삼 느껴졌다.

그녀와 같은 꿋꿋한 의지와 삶에 대한 희망을 배우고 싶어진다.

내 앞에 닥칠 어려운 시련들을 그녀처럼 이겨낼 수 있는 용기가 있었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