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 한그릇 - 퇴근 후에 후다닥
정훈 지음 / 상상출판 / 201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부의 하루 일과 중에 제일 고민스러운 것을 꼽으라고 하면 당연 저녁반찬거리 일 것이다. 특히나 아이가 어리거나 직장을 가지고 있는 주부라면 더더욱 고민되고 힘에 부치는 일이다. 아이가 아직 어린 나도 저녁 반찬 만드는 시간이 부족하다. 칭얼대는 아이를 달래가며 하다보면 짜장면이나 시켜먹을까??하는 생각이 스무번도 넘게 든다. 그렇기에 이 책은 나에게 너무나도 필요한 책이었고, 너무 요긴하게 쓰고 있다. 제목부터 너무 맘에 들지 않는가? 후다닥 밥 한그릇^^

 

매번 똑같은 방법으로, 똑같은 모양으로 만들어 먹던 김밥도 여러 종류로 나눠 상세하게 정리해주었고, 주먹밥 쌈밥 초밥 등등 다양한 먹거리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놓았다. 특히 마음에 들었던 것은 주로 집에 있는 반찬이나 재료들을 가지고 만들 수 있는 음식이 많아서 좋았다. 급하게 만들어야 할 때, 시장갈 시간이 없었을 때 만들 수 있는 종류가 많아서 급할 때 잘 봐질 것 같은 책이다.

 

특히나 찬밥으로 만드는 죽 부분은 아이 이유식으로도 만들어 줄 수 있을 것 같아 좋았다. 아직 이유식 종류를 많이 몰라 항상 고민이었는데 여러 종류의 죽을 보면서 힌트를 많이 얻을 수 있었다.

또 책 사이사이에 쿠킹 노하우를 정리해 주어 요리를 할 때 팁이 될 만한 사항을 정리해 놓은 것이 마음에 들었다. 요리를 하다보면 하라는 대로 했는데 맛이 없거나 실패하는 경우가 있는데 미리 쿠킹 노하우를 읽어보고 요리의 기본 지식을 쌓는다면 조금 더 맛있는 요리를 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다양하고 손쉬운 요리를 간단히 만드는 법을 소개해준 책 퇴근 후에 후다닥 밥 한그릇.

늦은 퇴근이 많은 남편이나 늦게 간식 겸 먹을 수 있는 식사를 해야 하는 학생이 있는 집에서는 꼭 한권쯤 가지고 있었으면 하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