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기가 솔솔 나서 생각에 대한 생각이야기 2
노석미 글.그림 / 장영(황제펭귄) / 2012년 6월
평점 :
품절


 

 

그림책. 정말 그림책이다. 글 마저도 그림으로 그려놓은  . 참 오랜만 이였다. 학교 다닐 때 그리던 포스터가 생각났다. 그림으로 표현하는 생각들.

큼직한 그림이 인상적 이였다.

 

 

 

한 장도 빼놓지 않고 등장하는 익살스런 고양이도 좋았다. 뒷모습만 보이기도 하고, 숨어있는 모습이 보이기도 하고. 그림책이라 쉽게 쉽게 읽혀질 것 같다는 생각이 쏙!! 들어가는 책 이였다.

내용적인 면에서도 훌륭했다. 주인공인 백합은 다 가졌지만 가지지 못한 것에 욕심을 내고 있었고, 조그만 사건으로 인해 자신의 모습을 돌아볼 수 있게 된다. 하지만 이 책은 그 마지막 이야기까지 적어주지 않았다. 깨달은 점까지 적어주는 일반 책과는 다르게 스스로 깨달을 수 있도록 마지막 장을 그림으로만 채워놓았다. 엄마가 아이와 함께 읽는다면 마지막 장에서 우리 아이가 어떤 느낌을 받았는지, 무슨 생각을 하는지 물어보기 좋다는 생각이 들었다.

각각의 그림을 보고 아이와 이야기 나누기도 좋았고, 초록색이 많이 들어가 있어 싱그러워 보이는 것도 좋았다.

   

 

 

주변 배경을 통일해 강조하는 느낌을 주어 아이가 읽으면서도 집중할 수 있을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다.

군더더기 없는 이야기 전개 또한 아이가 어려워하지 않고 읽기 좋았다는 느낌이 들었다. 처음 읽을 때는 그림과 함께 쉽게 읽고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면서 다시 읽기 좋은 책이란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