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도깨비 와이즈만 스토리텔링 수학동화 시리즈
서지원 지음, 우지현 그림,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감수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익살스런 그림체가 반가웠다. 수학도깨비라는 제목이 조금은 재미있기도 했다. 대충 훑어보고는 아이에게 큰 부담도 없고 재미있는 내용이 섞인 공부방법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냥 동화책마냥 읽어보라고 말하기 좋은 책. 하지만 읽으면서 웃음도 나고, 호기심도 생기고, 수학공부도 할 수 있는 책.

   

 

책 속에 수학 문제가 녹아있었다. 쌩뚱맞게 이야기 중간에 문제형식으로 나오면 아이들은 보통 문제는 풀지 않고 책만 읽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 책은 문제가 이야기 속에 녹아있어서 재미있게 풀어보고 넘어갈 수 있었다. 꼭 정답이 아니더라도 뒷이야기를 읽으면서 정답을 확인할 수도 있고, 다양하게 생각하는 법을 알려주고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은 느낌을 받았다.

 

 

 

그림 또한 큼직하게 그려져 있고, 아이들 캐릭터가 각자의 생각을 말하는 형식으로 나와 있어서 틀릴까봐 자신의 생각을 말하기 어려워하는 아이들이 보면 좋을 것 같다.

 

교과서에 관련된 부분이 어디인지 표시되어 있어서 아이들 공부시킬 때 찾아보기도 편할 것 같다. 아직은 공부라는 단어가 어려운 우리 아이에게 공부란 재미있는 놀이라는 생각을 심어줄 수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