떠나자! 우리 땅 지리 대탐험 -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대한민국 국토 지질 명소 36
이효녕 외 지음, 박주희 그림, 경북대학교 지구과학교육 연구실 감수 / 바이킹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의 학년이 올라갈수록 배워야 할 것이 많아지고 있다. 

교과서로 배우면 너무나 어렵고 재미없는 지리이기에 고민이 많아졌다. 

재미있고 가볍게, 하지만 제대로 배울 방법이 없을까 하는 생각. 

직접 보러 가면 좋을 것 같은데 나에겐 그런 정보가 없었기에 책을 선택하는데 첫 번째 조건이 만들어졌다. 

사진이 많고, 가까운 곳은 보러 갈 수 있도록 설명해 준 책. 

거기에 딱 맞는 이번 책. 


떠나자! 우리 땅 지리 대탐험 


제일 마음에 들었던 점을 꼽으라 하면 직접 눈으로 볼 수 있게 설명해 준 부분이었다. 

앞쪽에 나온 탐험지도. 

위치별로 무엇이 있는지 궁금증부터 유발하는 효과. 

그리고 교과 연계단원을 알려주고 있었다. 

그중 하나 재미있었던 것은 이 책에는 지리만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 

과학과 사회가 섞여 진짜 공부를 알려주고 있었다. 


대화형식으로 주제에 대한 설명을 간단히 한 뒤 나오는 상세 설명. 

아이들로 하여금 호기심이 생기게 만들고

그에 대한 정답을 지리적인 내용과 과학적인 이론을 섞어 설명해주니 이게 진짜 공부라는 생각이 들었다. 

책 속 여러 장소들은 실제로 직접 보았던 곳도 있었지만 이렇게 직접적인 설명을 들을 기회가 없었다는 생각이 들었다. 

우리나라에 이런 장소가 많을 텐데 제대로 된 공부는 하나도 하고 있지 않았구나 싶은 아쉬움도 남았다. 


각 지역별로 가봐야 할 곳을 알려주고 있어서 가까운 곳부터 차근차근 공부해 볼 기회가 되는 책. 

책 속에 존재하는 글로만 하는 공부가 아니라 진짜 우리 삶 속에서 살아있는 공부를 알려주는 책. 

이번 주말에는 어디로 가볼까 하는 고민을 날려주는 책. 

아이와 함께 공부하며 즐길 수 있는 놀이를 알게 된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지만,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