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문대 필독서 365 - 현직 교사들이 직접 읽고 알려주는 생기부 고득점의 비밀 명문대 필독서 365
박은선 외 지음 / 체인지업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이 공부할 양이 늘어나고 있다. 

지식이 방대하게 늘어나고 있고, 아이들이 알아야 할 지식이 늘어나는 만큼. 

읽어야 할 책들도 너무 많아졌다. 

교과에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는 책도 있겠지만 아이의 생각이 자라게 하는 책도 있다. 

그 모든 것을 챙기기엔 양이 너무 많은 것이 현실. 

아이들이 해야 하는 공부는 교과만이 아니기에 진짜 필요한 책만 골라 읽을 수 있는 팁이 필요해졌다. 


명문대 필독서 365. 

이번 책은 현직교사들이 직접 읽고 추천해 주는 책이다. 

처음 책의 제목을 읽고 이 책 안에 있는 책들만 다 읽으면 생기부 고득점이 가능하다는 거라고 생각을 했다. 

하지만 책의 처음에 나오는 프롤로그와 여는 글을 읽은 뒤 생각이 바뀌었다. 

이 책은 제대로 공부하고 제대로 된 생기부를 만드는데 도움을 주는 책들을 소개하는 것이었다. 

아이의 역량을 진짜 상승시키는 것이 목표라고나 할까? 

꾸며서 만들어 내는 것이 아닌 제대로 된 인재를 만들어내는 것. 

이 책의 여는 글을 읽으며 나의 아이에게 목표를 만들어줄 것이 무엇인지 확신이 서는 느낌이었다. 


책은 달별로 그 영역을 나누어놓은 형태였다. 

1월은 인문교양, 2월은 철학사상 같은 방식. 

처음에는 같은 영역이라 조금 지겹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다. 

하지만 책을 읽다 보니 비슷한 방식의 책을 연속해서 읽으면 아이가 책의 내용을 더 쉽게 생각을 정리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었다. 

그리고 비슷한 느낌의 책을 접하면서 자신의 흥미가 어느 쪽 인지도 확인해 볼 수 있었다. 


책 제목 옆에는 이 책이 어느 분야인지 관련과목과 관련학과는 무엇인지 적어놓아 책을 읽기 전 내용 예측에도 도움이 되었다. 

가볍게 내용을 접하고 심화확동으로 할 수 있는 내용을 확장시켜 주는 방식. 

하루 한 권의 책을 접해보고 그중 아이의 관심사와 맞는 책이 있다면 더 집중해서 읽어보고. 

아이의 공부에 도움이 되는 책을 미리 찾아볼 수 도 있는 책. 

학생부 관리를 위해 이 책 한 권쯤은 머리맡에 두고 틈틈이 참고해 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제대로 된 생기부를 만드는데 도움이 될 것 같은 이번 책, 명문대 필독서 365. 

학생이 있는 집이라면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지만,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