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모든 과학 - 빅뱅에서 미래까지, 천문학에서 생명공학까지 한 권으로 끝내기
이준호 지음 / 추수밭(청림출판)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을 읽고 난 느낌을 한마디로 말하자면 

고등학생들이 꼭 읽어야 할 책. 

이론으로 배우는 과학도 중요하지만 진짜 중요한 과학의 역사를 알려주는 이야기라고나 할까? 

과학의 발전을 시간 순서로 서술해 놓아 과학의 과거와 미래를 한 번에 알 수 있어 아주 흥미로웠다. 

비문학으로의 과학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책이기에 특히나 학생들에게 강추.

한자리에서 모두 다 읽지 않아도, 언제든 짧게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구성이라 더욱 만족스러웠다. 


우리의 삶에 큰 영향을 끼치는 과학이라는 분야. 

하지만 실질적으로 우리가 과학을 배우는 부분은 이런 과학이야기가 아니다. 

그렇기에 더욱 필요한 과학 이야기였다. 

어디서부터 이 학문이 시작되었는지, 그리고 어느 방향으로 나아가는지에 대해 알려주는 이야기. 

과학이라는 학문의 특성상 읽기 어려울지도 모른다 생각했는데... 

꽤 두꺼운 책임에도 불구하고 그리 힘들지 않게 한 권을 모두 읽어 내려갈 수 있었다. 


생명과 문명, 우주에 관한 과학. 

모두 따로 책을 골라 읽으려면 꽤나 시간이 오래 걸릴 것 같은 주제들이지만 이 책은 달랐다. 

적당히 어려울 만큼만,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풀어쓰고 그림을 통해 알려주고. 

과거 과학사를 미리 설명해 주고 발전하는 순서대로 이야기를 풀어내다 보니 더욱 이해하기 쉬운 느낌. 

특정 이론이 발전을 하게 되는 계기를 알려주고 그 결과를 이야기해 주니 과학을 이해하는 느낌이 들었다. 


과학상식이 필요한 어른들이나, 과학 글쓰기를 할 때 기본적인 이론을 알아두어야 하는 학생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 

옆에 두고 심심할 때 한 번씩 읽으면 더욱 좋을 책. 

오랜만에 재미있는 역사책을 하나 읽은 기분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지만,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