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잡학사전 통조림 : 우주편 - 지식을 쌓으려면 통째로, 조목조목! 과학잡학사전 통조림
사마키 다케오 외 지음, 서수지 옮김 / 사람과나무사이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과학에 관심이 없는 사람이라도 즐겨 읽는 과학상식의 한 분야인 우주. 

생각해 보면 내가 아주 어릴 적에도 우주에 대한 관심이 많았었다. 

하지만 정작 우주에 관련된 공부는 학교에서 배운 것이 대부분. 

우주에 관한 다양한 정보중 우리가 알아두어야 할 것은 무엇일까? 

그리고 내가 아는 정보를 정리하고, 그 정보를 더 확장시킬 수는 없을까? 


이번 책이 내가 원하던 생각에 딱 맞아떨어지는 느낌. 

아니, 좀 더 정확하게는 우주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 백과사전 같은 느낌으로 읽어 볼 수 있을 것 같다는 느낌. 

하루 하나씩. 

1년 동안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책. 

매일 빠지지 않고 읽는다면 1년 만에 우주 박사가 될 수 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제일 처음 목차를 읽어보니 알고 있는 익숙한 정보도 있었지만 정말 생각지도 못한 질문들도 있었다. 

우주호텔 건설이 가능할까? 

우주 바깥은 어떻게 생겼을까? 하는 질문들. 

직접적으로는 궁금증을 해결할 질문들이지만 내 머리로는 생각지 못한 질문이라 흥미로웠다. 

좀 더 열린 사고를 하게 되는 느낌이라고나 할까? 

당연하다는 듯 외우고 공부하던 우주에서 내가 궁금해하는 우주로 바뀐 느낌. 

책을 읽다 보면 우주에 대해 더욱 흥미가 생기는 느낌이었다. 


책의 구성은 아주 간단했다. 

질문과 함께 관련된 3가지 정보를 알려주는 방식. 

각각의 페이지는 어느 분야의 정보인지 알려주고 있어서 나의 관심사가 어디에 더 집중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기도 좋았고, 

관련정보를 색깔별로 정리해 놓아 한눈에 확인하기 좋았다. 

지겨울 법한 어려운 정보도 간단하고 쉽게 알려주고 있어 가볍게 읽어보기 좋은 느낌. 

제목 그대로 잡학사전이라는 말이 딱 어울리는 책이었다. 


아이들의 머릿속에 존재하는 우주를 이론적으로 확장시킬 수 있는 개념들로 가득한 이번 책, 과학잡학사전. 

우주를 좋아하는 이들에게 강추하고 싶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지만,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