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4 한 장 영어공부법 영어회화편 - 보기만 해도 영어가 술술 나오는
닉 윌리엄슨 지음 / 더북에듀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회화를 하는데 가장 걸림돌이 되는 것은 모국어다. 

이미 모국어인 한국어를 능숙하게, 그리고 어렵디 어려운 단어들을 쓰고 있다. 

그러다 보니 그 말을 그대로 영어로 번역해서 말을 하려 하니 영어가 어려울 수밖에 없다. 

최근 나 같은 사람들을 위한 책들이 많이 나오고 있다. 

하지만 이미 버릇처럼 굳어버린 회화실력은 크게 나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았다. 

그렇게 또 접하게 된 책 A4 한 장 영어공부법. 

영어를 작은 A4 한 장으로 정리했다니 속아라도 볼 의향으로 고르게 된 책. 

실제로 넘겨본 책은 그동안 접한 영어회화책과는 많이 달랐다. 



책의 제일 앞장에는 제목 그대로 A4용지크기의 자료가 있었다. 

영어 기초만 알아도 읽을 수 있는 문장부터 단어들, 몇 가지 상황과 시제. 

익숙하게 외우던 동사구들까지. 

한번 훑어보니 그리 어렵지 않은 내용들. 

과연 이 한 장에 들어있는 내용이 내 머릿속 영어문장을 입 밖으로 끌어내 줄지 의심이 생겼다. 

바로 다음장에 나오는 머리말 내용. 

해석은 되는데 회화가 잘 안 돼요라는 첫 문장. 

나네..라는 공감과 함께 책을 읽게 되었다. 


이 책은 문제집 같지 않은 모습이었지만 영어 단어가 한가득 채워진 페이지도 있었다. 

영어보다 한글이 더 많았고, 내가 하고 있는 잘못된 방법에 대해 알려주고 있었다. 

내가 한글을 그대로 영어 문장으로 바꾸던 회화의 잘못된 점을 1장 제일 처음부터 알려주고 있었다. 

우리나라에서도 흔히 쓰는 문장이 있듯, 영어에서도 그런 것인데. 

영어공부를 하기 전 문화부터 공부하라던 고등학교 선생님의 말이 떠올랐다. 


진짜 공부로 들어가서는 내가 가장 어려워했던 시제에 대해 알려주고 있었다. 

여기까지 보고 나니 이 책은 영어를 못하는 사람들을 정말 많이 분석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 정도. 

회화의 걸림돌이 되는 것들에 대한 설명부터 한 뒤 나오는 회화의 질을 높이는 방법. 

실제로 읽어본 책은 1장까지 수없이 읽어야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읽기만 하면 꽤 효과가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만들어주었다. 

일단 내가 하는 잘못된 회화법부터 고쳐보자는 생각이 들도록 만들어준 이번 책. 

A4용지하나로 내 회화실력이 얼마나 좋아질지 기대가 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지만,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