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효밥상 - 현대인을 위한 4인의 발효 레시피
강영희 외 지음 / 조선뉴스프레스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이가 들면서 어느 순간 입맛이 바뀌었다. 

소시지, 햄, 고기위주로 먹던 내가 채소를 찾기 시작했다. 

특히나 건강에 좋은 음식들을 찾아보며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그 단계를 넘어서니 직접 만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인터넷에 많은 자료가 넘쳤지만 쉽게 정리해 둔 조리법은 찾기 힘들었다. 

그러다 보게 된 책, 발효밥상. 

제목부터 나를 위한 책인가 싶었다^^ 


강영희 권오경, 정선숙, 황인숙. 

4명의 요리법이 수록된 책. 

표지만 보아도 담백하고 깔끔한 음식의 맛이 느껴지는 듯했다. 

화려하지만 소박한 우리 음식의 느낌 그대로. 

사진만 보아도 건강에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의 요리법을 보면서 가장 흥미로웠던 것은 각자의 색깔이 있는 음식이라는 것이었다. 

언젠가 읽었던 책에서 우리나라의 지역 술이 사라져 아쉽다는 글귀를 본 적 있었다. 

그런데 이 책에서는 그 술을 만드는 법이 나와있었다. 

같은 방법이지만 내가 하면 또 다른 맛을 내겠지... 

언젠가 꼭 도전해 보고픈 막걸리 빚기. 

이 책을 오래 간직해 둬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술을 빚으려면 제대로 된 누룩이 필요하다 들었는데 그 누룩에 관한 내용도 있었다. 

그리고 된장, 간장. 

언젠가 도전해보고 싶었던 장이라 또 필요한 재료들을 확인확인. 

마트에서 사 먹기만 하던 장을 만들어 볼 수 있겠다 싶은 마음에 도전의식이 뿜뿜 솟아나는 느낌이었다. 


먹어본 음식도 있지만 처음 보는 음식도 있어서 더욱 관심이 갔던 이번 책. 

어쩌면 평생 도전조차 못해볼 음식들이었는데... 

책을 통해 한 권에 정리해 두니 도전의식이 뿜뿜. 

사진으로만 보아도 정성 가득해 보이는 음식을 내 손으로 만들 수 있을 것 같다는 자신감이 샘솟는다. 

발효음식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에게 강추. 

음식이 보약, 그 보약을 만드는 방법이 가득한 이번 책. 

오래 두고 모든 음식에 도전해보고 싶어 진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지만,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