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00 Key English Words 1 : Student Book (Paperback) - 홈페이지 제공: MP3 Files, Translation, Tests, Answer Keys, Word Lists 7200 Key English Words 1
씨드러닝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휘의 양이 부족하다 보니 영어 실력도 늘지 않는 느낌. 

거기다 한글의 경우 읽기만 해도 어렴풋이 뜻을 유추하는 것이 가능하지만 영어의 경우 발음마저도 읽기 힘든 단어가 종종 나오기 때문에 어휘량을 늘리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했다. 

그래서 더 많이 공부해야 하고, 더 많이 알아둬야 하는 영어 단어. 

이번에 공부해 볼 책은 영어단어 7200개, 심화중등에서 성인이 공부하면 좋을 책이다. 




책의 구성은 간단했다. 

조금 빡빡한 느낌이 드는 느낌. 

학교 다닐 때, 영영사전으로 단어공부하던 그 느낌과 비슷해서 마음에 들었다. 

하지만 그보다 더 쉽고 흥미롭게 볼 수 있도록 색깔이 들어가 정리된 구성이라고나 할까? 

단어의 의미를 알려주는 사진을 보며 발음기호를 보고 단어를 읽어보고, 영어로 적힌 뜻을 확인하고. 

큐알에 접속해 오디오를 연결, 단어와 예문을 읽어주는 원어민의 음원을 들어보며 복습할 수 있는 구성. 

그리고 나면 문제를 통해 단어암기를 다시 확인해 보고. 

다섯 개의 유닛이 끝나면 다시 문제를 풀며 복습. 

하나의 유닛이 두장으로 나뉘어 한번에 10개씩 공부하는 방식이라 양도 적당한 느낌. 

하루에 1 유닛씩 40일 동안 공부하든지, 이틀 1 유닛씩 80일 동안 공부하든지. 

자신의 상황에 맞춰 공부할 수 있는 문제집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짧고 간략하게 되어 있지만 체계적으로, 한글이 없어 더욱 의욕이 샘솟던 단어 책. 

천천히 외우고 빠르게 복습하며 단어량을 늘리는데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지만,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