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런 킹덤 16 : 열정의 궁전 - 오리지널 레벨업 코믹북 쿠키런 킹덤 16
김강현 지음, 김기수 그림 / 서울문화사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 쿠키런 이야기는 동영상으로 보면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물씬 풍기는 느낌이었다. 

개그 캐릭터도 있고, 누구보다 용감한 캐릭터도 있고, 자신의 진짜 모습을 깨닫게 된 캐릭터도 있었다.

자신만의 독특한 캐릭터들이 펼치는 이야기 속에서 느껴지는 진심이라고나 할까? 

마냥 재미만을 위한 이야기가 아닌 느낌이라 더욱 마음에 들었다. 

지금까지의 이야기가 마무리되는 클라이맥스라면 클라이맥스라 할 수 있는 이야기였기에 더욱 흥미진진했던 이야기. 

늘 그렇듯 캐릭터들의 모습에서 드러나는 성격을 유추해 보는 재미가 쏠쏠한 쿠키런 이야기다. 



이번 이야기에서는 용감한 쿠키의 활약상이 보이지 않아 살짝 아쉽ㅎㅎ 

주인공이지만 살짝 뒤로 물러나 친구들의 활약을 도와주는 진정 용감한 캐릭터. 

그에게 숨겨진? 아니면 더 자라날? 능력이 궁금하지만 아직은 친구들에게 양보해야 할 타이밍. 

이런 상황에 많은 능력을 지닌 친구 쿠키들을 보는 재미가 있다. 

이번 이야기에서 제일 흥미로웠던 캐릭터는 용과 드래곤쿠키. 

우리에겐 조금 생소한 과일인 용과이기에 특징을 잘 잡아 그려진 용과 드래곤쿠키가 더욱 흥미로웠다. 

속이 빨간 용과도 있는데 뒷 이야기에서 여자친구로 나오지는 않을까?? 하는 상상까지 해보는 재미^^

쿠키런을 읽으며 내 상상력까지 자라나는 기분이다. 


쿠키런을 읽으면서 항상 하는 마지막 퀴즈. 

책을 읽는 아이의 집중력이 어느 정도인지 확인도 해보고, 어느 부분에서 흥미를 느꼈는지도 알아보고. 

마지막까지 알차게 읽을 수 있기에 아이도 엄마도 만족스러운 이야기 쿠키런. 

17권에서는 새로운 이야기가 시작될 것 같아 더욱 기대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지만,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