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가 입에서 튀어나오는 어션영어의 진짜 기초영어 패턴영어편 - 영어 회화에 꼭 필요한 패턴과 표현을 한 권으로 정리! 어션영어의 진짜 기초영어
어션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회화를 하다 보면 아주 쉬운 문장인데도 입에서 맴돌기만 할 뿐.. 밖으로 나오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다. 

사전을 찾아보면 너무 쉬운데 왜 입밖으로는 나오지 않는 것일까? 

항상 고민하던 문제. 

영어공부를 하다 보면 이 문턱을 넘기가 어렵다. 


내가 처음 어셔의 영어를 접한 후 들었던 생각은 쉽게 생각하자였다. 

늘 직독직해만 생각하다 보니 어려운 우리말을 영어로 바꾸는 것이 문제였는데... 

생각해 보면 모든 말은 쉽게 말할 수 있다는 것. 

나에게는 그 연습이 필요했다. 

계속해서 반복하고 계속해서 써보는 것. 


처음 이 책을 펼쳐보고는 이걸 언제 다 외우나... 한숨만 나왔다. 

하지만 읽다 보면 다 아는 패턴들ㅎ 

나는 다 알고 있지만 제대로 써먹지를 못하는 것이었다. 

내가 원하는 말을 원하는 패턴 속에 넣기만 하면 되는 쉬운 영어를 알려주는 이번 책. 

제일 마음에 들었던 것은 패턴 5와 6 부분이었다. 

애매하게 다른 말. 

비슷하지만 다른 말. 

이 말은 할 수 있는데 왜 저 말은 못 하지??? 싶었던 그런 말을 모아둔 부분. 


합시다. 

하는 게 좋을걸요. 

하겠어요 

할 거예요 

하는 게 어때요?? 


비슷하지만 다른 말들을 표현하는 법을 정리해 둔 부분. 

쉽지만 개인적으로 내가 제일 어려워했던 부분이었는데 유형을 한번 정리하고 나니 비슷한 문장이 술술. 

구문공부만 조금 더 하면 회화실력이 급 늘 것만 같은 느낌이 들었다. 


영어공부를 꽤나 했지만 회화가 늘지 않는 사람이라면 추천해주고 싶은 책. 

강추하고 싶은 영어책이 하나 생긴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지만,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