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이순신 - 명량에서 노량까지, 개정판
양승복 글, 박종호 그림 / 삼성출판사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나라 장군들 중 가장 유명하기도 하지만 가장 존경받는 인물이기도 한 이순신. 

100원 동전에도 그려져 있는 이순신은 우리나라에서 모르는 사람이 없을 것이다. 

그런 그의 이야기는 몇 번 보아도 지겹지 않을 정도. 

아이들이 어린 시절부터 장군의 곧은 절개와 뛰어난 능력을 알고 본받을 수 있길 바라는 마음에서 읽게 된 이번 이야기. 

만화로 나왔지만 재미보다 그의 업적을 더 중요하게 나타낸 내용이라 마음에 들었다. 


표지에 보이는 이순신의 눈빛. 

장군과 같은 나라 사람인 것이 자랑스럽다 느껴질 모습이었다. 

이야기는 그의 어린 시절부터. 

결혼을 하고 아이를 낳아 무과에 합격하는 것으로 시작하였다. 

하지만 처음부터 순탄치 않았다. 

조정이 청렴과는 거리가 먼 시절이었기에, 가난한 그에게는 처음부터 자기편이 없었다. 

부패한 무리들은 이순신과 같은 사람을 싫어했기에 그의 앞날은 깜깜하다 느껴질 정도. 

그랬기에 백성들에게 인기는 더욱 높았다. 

진정 나라를 위하고 백성을 위한 인물. 

제대로 대접받지 못하는 그의 모습이 안타까웠다. 


일본과의 전쟁 결과만 놓고 보면 왕 다음으로 높은 자리에 앉았어야 했을 사람. 

하지만 왕은 그런 그를 두려워했다. 

그리고 많은 이들이 그를 미워했다. 

그래도 자신이 해야 할 일을 해나간 그. 


그를 시기하는 사람이 없었던 때, 태어났으면 어땠을까? 

왕의 측근에 그를 자랑스러워하는 사람이 단 한 명만 있었어도 그가 이렇게 살다가진 않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처음 이순신의 일생을 접하는 아이들이 쉽게 접할 수 있게 정리된 이야기. 

만화로 이루어져 있어 더욱 쉽게 읽어진 이야기. 

쉬웠지만 장군의 업적은 너무나도 훌륭히 그려낸 이야기. 

아이들이 처음 접하는 위인전으로 손색이 없을 것 같은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지만,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