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혼자 인물 드로잉 - 기초 연필 스케치부터 고급 테크닉까지 나 혼자 드로잉
이일선.조혜림 지음 / 그림책방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들어 손재주 있는 사람들이 참 부럽다. 

만드는데 재주가 있는 아들내미 때문이다. 

오동통한 손으로 손톱만 한 펭귄을 만드는 것을 본 이후로 계속 내 머릿속에 가득하다. 

어릴 적부터 만들기는 나름 했던 것 같은데... 

그림 그리는 솜씨는 어찌해도 늘지 않았기 때문이다. 

채색은 어느 정도 연습을 하니 실력이 늘긴 하던데... 

사람얼굴은 아무리 그려도 사람 아닌 이상한 존재가 생겨나고 만다. 

한 번쯤 연습이라도 해볼까 싶어 보게 된 책, 나 혼자 인물 드로잉. 

첫 장에 따라 그린 그림을 보며 나 나름 실력 있나??? 생각했는데. 

역시나... 두어 장 더 넘어가고 나니 이건 넘사..ㅎㅎㅎ 

과연 될까 싶은 느낌으로 따라 그리기만 해 보았다. 

책에 그려진 몇 개의 그림을 그리고 나니 자신감은 붙는데... 혼자 도전해 볼 엄두는 나지 않는다. 

하지만 찬찬히 연습하면 전문가만큼은 아니더라도 사람몰골 같은 인물을 그려볼 수 있지 않을까??? 

덮었던 책을 시간만 나면 펼쳐보고 있다^^ 




책은 인물 드로잉이 어렵지 않다며 시작을 한다. 

잘 그려진 그림을 모사하라고, 연습을 하라고 알려주는 작가. 

유명화가들도 같은 방법을 썼다며 용기를 북돋워준다. 

그리고 내가 아는 인물화가 전부가 아니라는 정보를 준다. 

화가들의 그림 중, 마티스의 작품처럼은 그릴 수 있을 것 같은 느낌???ㅎㅎ 



준비물을 알려주고 연필에 관해 알려주는 부분. 

같은 연필이라도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다른 느낌을 주고, 손에 들어가는 힘에 따라서 또 다른 느낌을 준다는 설명. 

그리고 조금 더 다양한 느낌을 주기 위한 팁들을 알려준다. 

연습이 많이 필요할 것 같은 부분. 

내가 만족할만한 사람얼굴을 그리려면 올해까지 이 부분만이라도 완벽마스터 해야 가능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얼굴의 비율에 대한 설명에 들어가면서부터는 진짜 인물을 그리는 팁 

기본적인 형태를 잡는 법, 보는 시선이 바뀌면 달라져야 하는 크기비교 같은 것들. 

그 부분까지 마스터하고 나면 완성도 높은 그림을 그리기 위한 방법까지. 

뒷부분은 도저히 엄두가 나지 않는 전문가의 단계라 아직은 훑어보기만 했는데, 이 책을 읽고 나니 언젠가는 가능하지 않을까라는 자신감이 생겼다. 

ㅎㅎㅎㅎ 


연필로 그적거리는 연습부터 시작. 

가볍게 시작해 볼 수 있는 취미생활로 딱 인듯한데 과연 내가 어디까지 성공할 수 있을지 궁금해진다. 

사람 같은 얼굴이 그려지는 그날까지^^ 

책이 마르고 닳도록 넘겨볼 예정이다. 

새로운 취미생활을 즐기고 싶은 이들에게 강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지만,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