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 어디예요? - 나만 알고 싶은 산, 바다, 공원, 카페, 문화재 여행지
이예찬(차니포토) 지음 / 영진미디어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로 여행은 꿈도 꾸지 못하다 언젠가부터 폭발하듯 여행을 다니고 있다. 

집 근처부터 조금 먼 거리까지. 

이 예쁜 모습이 왜 그전에는 보이지 않았을까. 

우리나라가 이렇게 예쁜 곳이었다는 것을 코로나가 지나고 더 크게 느끼고 있다. 

그러던 중 인터넷에서 정말 너무 예쁜 사진을 봤다. 

제목이 우리나라 사람들은 모르는 우리나라였던가... 

사진 속 장소들은 예쁜 그림 같았다. 

여기가 정말 우리나라인지 말해주지 않았으면 몰랐을 정도로. 

잘 찾아보면 해외보다 더 멋진 곳이 있을 텐데, 모르고 있는 것은 아닐까? 


나만 알고 싶은 산, 바다, 공원, 카페 문화재 여행지. 


이 책은 내 속마음을 보고 온 것 같았다. 

가까운 곳에서 찾아볼 수 있는 예쁜 장소들. 

정말 여기라고???라는 말이 당연하게 나올법한 장소들. 

가본 적 있는 곳이라 더 놀라웠던 수많은 여행지가 내 눈을 똥그랗게 만들었다. 


여행지 소개와 함께 찍은 사진들. 

어떤 날에 가면 좋을지, 미리 알고 가면 좋은 점은 무엇이 있는지, 가을이 좋을지 겨울이 좋을지. 

사진을 찍을 때는 어떤 각도로 찍는 것이 예쁜지, 조리개는 어떻게 하는지, 셔터스피드는 얼마로 잡을지. 

사진만 봐도 여행에 대한 기대로 가슴이 터질 것 같은 느낌이라고나 할까? 

이 계절에, 이 날씨에. 

이곳에서 찍은 사진은 얼마나 예쁠까라는 기대와 함께 설렘이 가득 찼다. 


가보지 않아도 따뜻한 느낌 가득하게 만들어 주는 여행. 

예쁜 사진과 함께 본 우리나라의 모습은 재미없던 오늘을 설렘 가득한 내일로 만들어주었다. 

무작정 책장을 펼쳐 나오는 곳으로 문뜩 떠나고 싶다는 생각이 가득해지는 지금. 

그런 날들이 차곡차곡 쌓여 앨범하나를 가득 채울 수 있길 기대해 본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지만,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