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 버스 - 명문 대학으로 직행하는 초등 공부 전략서
분당강쌤 지음 / 다산에듀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의 공부에 관심이 없는 부모는 아마 없을 것이다. 

그렇기에 수많은 사람들의 공부방법이 있고, 각자 다른 방법으로 성공을 한 사람들이 존재하는 세상이다. 

그들의 이야기는 이쪽에서 저쪽으로, 살에 살을 붙여서 전해 내려올 테고... 

이쪽에서 카더라, 저쪽에서 카더라를 듣다 보면 이제 공부라는 것을 접하게 되는 학생과 학부모는 어느 것이 정답인지 모르는 상태가 된다. 

넘쳐나는 정보 속에서 내 아이에게 맞는 방법을 찾기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성공한 방법을 쫒게 되는 현실. 

좀 더 쉽고 빠르게, 그리고 남들에게 뒤처지지 않기 위한 방법. 

그렇게 우리는 진짜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모른 채 남들을 따라가기 바쁜 현실을 마주하게 되었다. 


나는 아이의 교육 있어서는 주관이 뚜렷한 편이다. 

하던 일이 아이들 학업과 관련된 일이기도 했고, 선행을 많이 한 아이들을 가르쳤기 때문에 그 부작용도 많이 보았다. 

부작용을 먼저 본 경험 때문인지, 내 아이들은 그렇게 키우기 싫었다. 

그렇게 나는 선행을 싫어하는 엄마가 되었다. 

한글도 느지막이. 

영어도 아주 천천히. 

학교공부는 예습의 범위를 벗어나 가르치지 않았다. 

꿋꿋하게 지켜왔지만 흔들리지 않았던 것은 아니었다. 

많은 사람들이 선행을 중요하게 말해주었고, 많은 매체에서도 그런 말을 했었다. 

하지만 최근 많은 책들이 내 생각이 옳다는 것을 알려주고 있었다. 

이번 책, 스카이버스는 내 생각을 더 또렷하게 만들어준 데다 살을 붙이기까지 해 주었기에 더욱 믿음이 갔다. 


필독서, 사교육 선행 없는 공부. 

제대로 된 공부전략을 알려주는 책. 

읽는 동안 마음이 편안해진다고나 할까? 

그동안 아이의 공부와 관련된 책을 읽으면 할 것이 많다는 생각에 조바심이 났는데, 이 책은 내 생각을 정리해 주는 느낌이었다. 

사교육에 휘둘리는 것이 아니라 사교육을 활용하는 것. 

대한민국의 입시를 정확하게 이해하는 것. 

이 책을 읽으며 작가가 하고자 하는 말이 무엇인지, 내가 나아가야 하는 교육의 방향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었다. 


책의 구성도 마음에 들었다. 

버스를 기다리고, 타고, 목적지를 나아가는 형태로 서술된 이야기. 

아직 어떤 방법으로 공부를 시켜야 하는지 생각이 자리 잡히지 않은 이들이 읽기 좋은 제일 첫 부분 버스를 기다리며. 

이제 조금 교육의 방향을 자리 잡아가는 중에 어떤 것이 더 맞는 것인지 고민하는 이들을 위한 두 번째, 버스를 타고. 

공부를 함에 있어 어떤 방법이 더 맞는 것인지, 더 좋은 방법은 무엇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마지막 목적지를 향해. 

그 어느 것 하나 버릴 부분 없이 꼼꼼하게 읽게 되는 이야기. 

두루뭉술하게 알려주는 것이 아니었다. 

어렵게, 머리 아프게 설명하는 방식이 아니었다. 

쉽고 간결하게. 

내 마음속 갈대 같던 아이의 교육방법을 한 번에 정리해 준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아이가 어린 부모에게 더 필요한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내 아이의 교육방법에 대해 아직 확신이 서지 않은 부모라면 꼭 한번 읽어봤으면 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지만,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